"피자도 요리이고 과학입니다."

 

건강한 재료, 웰빙피자를 모토로 삼고 있는 알볼로 피자인데요.

 

피자알볼로는 어떤 브랜드이며 인기메뉴는 무엇일까요?

 

알볼로피자의 인기메뉴입니다.
알볼로피자 인기 BEST 3

피자알볼로의 브랜드 스토리, 할인정보부터 인기메뉴까지 필요한 정보로만 정리하였습니다. 이번 글은 네이버의 검색량, 커뮤니티의 언급, 그리고 온라인 상의 정보를  기반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목차의 순서대로 구성되어 있으니 바쁘신 분들은 필요하신 부분으로 넘어가주세요!

 

목차

1.피자알볼로는 어떤 브랜드?

2. 할인정보

3. 인기메뉴 BEST 3

4. 숨겨진 인기메뉴 추천

5. 피자알볼로 창업비용

6. 마치며

*  피자창업 얼마나 벌까?

 

 

  피자알볼로는 어떤 브랜드?

피자알볼로 로고입니다.
피자알볼로 로고

2005년, 호텔조리학과를 졸업한 이재욱, 이재원 형제가 목동에서 시작한 피자브랜드입니다. 알볼로는 이탈리어어로 '비상'을 뜻하며 '라이트형제가 비행시대르 열었던 것처럼 피자로 새로운 세상을 열겠다'는 의미로 명명했다고 합니다. '비상'이라는 뜻을 상징하듯이 피자알볼로의 로고에는 하늘색 비행기 모양이 들어갑니다.

 

브랜드의 컨셉은 '마케팅에 들일 비용을 재료에 투자하자'였는데요. 이 컨셉이 상상 이상으로 대박이 나서 2006년부터 여러 TV에 방영되며 브랜드 기업으로 성장했다고 합니다. (실제 본점은 허름한 상가의 쪽방(6평) 수준의 규모로 시작했다고 하네요.)

 

피자알볼로는 점점 성장하여 현재 301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피자알볼로의 가장 큰 특징은 '넘칠듯한 토핑' '웰빙'라고 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나 매장의 인테리어에서 '마케팅에 쓸 돈을 재료에 투자한다'고 지속적으로 강조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토핑이 굉장히 실하게 올라오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타 브랜드 기준 '치즈 추가 + 토핑 추가'의 퀄리티로 기본은 보장하는 브랜드라고한다고 합니다. (프랜차이즈 특성 상 지점마다의 차이는 있다고 하네요.)

 

또한 웰빙 메뉴를 추구하기에 피자 베이스 소스를 많이 쓰지 않고 전체적으로 염도가 낮습니다. 또한, 흑미를 섞어 반죽하는 도우를 기본으로 삼고 있습니다. 이런 특징 때문에 담백하게 먹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평가를 받지만 도미노피자, 피자헛과 같은 맛이 강한 류의 피자를 선호하는 사람들은 밍밍하다고 평가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퀄리티가 높은 만큼 높은 가격으로도 유명합니다. 도미노피자, 피자헛과 견줄정도의 높은 가격대를 갖고 있는 피자입니다.

 

청년피자의 흥미로운 정보들

 

- 피자알볼로는 한 피자 커뮤니티에서 '전단지의 사진과 실제 피자가 같은 유일한 피자브랜드'라며 이슈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 규모가 확장된 이후에는 마케팅에도 힘쓰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2016년에는 이보영의 모델 채용을 시작으로 현재는 '송강'을 모델로 활용하며 다양한 드라마에 PPL 광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웃음꽃피자입니다.
웃음꽃피자

- 명품피자라인에 '웃음꽃 피자'라는 메뉴가 존재합니다. '웃음'을 형상화 하기위해서 인지 랜치 소스를 피자의 반쪽에만 뿌려준다고 합니다. 일부 고객은 지점의 횡포인가 싶어 본점의 메뉴를 주문했는데 같은 형태로 소스가 뿌려져 나와 '이럴수가..'했다는 후문.

 

문제가 된 점주의 댓글입니다.
문제의 점주 댓글

- 한 점주의 대책없는 후기로 이슈가 된 적이 있습니다. 별점 한 개의 리뷰에 점주는 'SON OF BITCH', '그대 가정에 저주가 함께하리'와 같은 댓글을 달며 이슈가 되었었습니다. 본사에서 직접 사과문을 올리는 해프닝까지 벌어졌던 사건입니다.

 

 

  할인정보

피자알볼로는 메이저 브랜드에 비하면 할인 폭이 크지 않고, 요일 이벤트도 따로 진행하지 않고 있습니다.

 

방문포장 할인, 통신사할인, 현대카드 할인을 상시 진행하고 있으며 자체 멤버쉽 혜택이 있습니다.

 

방문포장 시 라지 3,000원, 레귤로 1,500원을 상시 할인해주고 있습니다.

 

 

통신사 할인

멤버십할인입니다.
KT 멤버십 할인

주문 금액의 15%를 포인트로 차감하는 방식

 

- 온라인 회원 대상

- 쿠폰 및 프로모션 적용 시 중복 적용 불가

- 세트메뉴 포함 시 사용 불가

- 1일 1회 최대금액 20만원 한도 내 사용 가능

 

 

 

신용카드 제휴할인(현대카드)

신용카드 할인입니다.
현대카드 할인

주문금액의 최대 20%까지 M포인트를 활용하여 할인하는 방식

 

- 온라인 회원 대상

- 쿠폰 및 프로모션 적용 시 중복 적용 불가

- 세트메뉴 포함 시 사용 불가

- 1일 1회 최대금액 20만원 한도 내 사용 가능

 

 

  인기메뉴 BEST 3

알볼로피자 인기메뉴 검색량 추이
알볼로피자 인기메뉴 검색량 추이

위 그래프는 피자알볼로의 시그니처 메뉴들의 네이버 검색량 추이입니다. 

 

피자알볼로의 부동의 1위이자 직원들의 1픽 메뉴인 '쉬림프&핫치킨골드피자'는 검색어 입력이 어려워서 누락되었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2,3위 메뉴로는 '어깨피자'와 '목동피자' 정도로 추릴 수 있을 것 같네요!

 

 

1. 쉬림프&핫치킨골드피자

쉬림프핫치킨골드피자입니다.
쉬림프&핫치킨골드피자

가격

R : 26,000  L : 31,000

 

"직원들의 원픽메뉴. 칠리소스에 버무린 통통한 새우와 멕시칸 치킨, 마무리로 랜치소스까지 완벽한 궁합"

 

베이컨, 칠리새우, 스파이시 치킨, 브로콜리, 올리브에 멕시칸 시즈닝, 랜치소스가 뿌려진 피자.

 

커뮤니티에서 알볼로의 피자메뉴를 추천할 경우 가장 많은 추천을 받는 메뉴이다. 홈페이지에도 '직원들이 뽑은 1위'라는 문구가 적혀있다.

 

새우나 치킨이 약간 매콤하다는 의견도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2. 어깨피자

어깨피자입니다.
어깨피자

가격 

R : 24,000  L : 28,000

 

"씬도우 위에 바삭한 또띠아를 올려 다양한 인기토핑을 담은 피자"

 

피자 위에 작은 또띠아 9개를 올리고 그 위에 각자 다른 토핑을 한 피자.

 

비주얼적으로 굉장히 훌륭해서 그런지 출시 후 꾸준히 잘 팔리고 있는 스테디 셀러이다. 다른 피자와 다르게 사각 컷팅이 되어있다. 

다양한 메뉴를 하나의 피자로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허나, 냉정한 리뷰들을 보면 토핑의 종류는 많지만 양이나 질이 각 메뉴의 단품보다 훨씬 떨어진다는 평이 많다. '지뢰'라고 평가하기도 한다.

또한, 배달 시에 망가지기 굉장히 쉬운 구조로 배달원들도 기피하는 메뉴이고 실제로 모양이 망가져서 배달되는 경우도 종종 있다고 한다.

 

 

3. 목동피자

알볼로의 목동피자입니다.
목동피자

가격

R : 19,000  L : 23,000

 

"치즈가 엄청 많이 올라가 있어요! 치즈가 많이 올라간 콤비네이션 피자 느낌! "

 

국내산 임실치즈를 사용했다는 특징을 가진 콤비네이션 피자

 

피자알볼로 13주년을 맞아 나온 피자로 치즈가 많이 올라간 콤비네이션 피자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일부 리뷰에서는 '임실치즈나 외국산 치즈나 큰 차이는 못 느끼겠다.'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숨겨진 인기메뉴 추천

 

단호박피자

단호박피자입니다.
단호박피자

가격

R : 19,000  L : 23,000

 

"담백한 걸 선호하는 저는 이 피자만 먹어요! 단호박과 치즈를 듬뿍 느낄 수 있는 최애 웰빙피자입니다."

 

웰빙피자 카테고리에 있는 피자로 알볼로의 성격을 잘 담고 있는 단호박 웰빙피자입니다.

 

고구마피자와 함께 웰빙피자를 선호하는 고객층이 주로 시키는 메뉴입니다. 알볼로로 유입되는 신규 고객의 경우, 이 피자를 맛보고 들어오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오랫동안 인기를 끌고 있는 스테디셀러로 지금의 알볼로 피자를 있게 한 일등공신 메뉴.

 

짭쪼름한 미국식의 맛을 추구하는 분들은 심심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알볼로피자를 창업하려면 얼마나 필요할까?

알볼로피자 창업비용입니다.
피자알볼로 창업비용

 

2019년 정보공개서에 나온 피자알볼로의 평균 창업비용은 약 1억원입니다. 해당 금액은 보증금과 추가시설공사 비용이 제외된 금액으로 총 비용으로 보자면 대략적으로 약 1억~1억 5천만원 가량 소요될 것으로 보이네요. 메이저보다는 저렴하지만 국내 브랜드 치고는 비싼 중간 가격정도의 창업비용으로 보입니다.

 

  마치며

제 주변에도 알볼로 피자를 굉장히 좋아하는 지인이 있는데요. 건강을 워낙 챙기는 지인이라 가끔 피자가 끌릴 때 '알볼로피자'에서 주문하여 먹는다고 하더라고요.

 

지인의 추천으로 서울핫도그 피자를 주문해서 먹었었는데 제 입맛에는 좀 싱겁고 어정쩡하다는 느낌을 받았었습니다. 건강한 재료나 웰빙을 추구하시는 분들께 좋은 브랜드라고 생각되네요.

 

파자알볼로 메뉴추천이 여러분의 메뉴 선정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식사시간 되세요 :)

 

 

* 피자집 창업. 지금 해도 될까? 얼마나 벌까? 피자 창업의 모든 것

 

피자 창업. 점주들이 말하는 장단점 및 브랜드 추천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