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피자? 청년피자!

 

임영웅을 모델로 선정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 '청년피자'입니다.,

 

2017년 시작되어 4년만에 300개가 넘는 매장을 가진 대형 브랜드로 급성장한 핫한 브랜드인데요.

 

과연 청년피자는 어떤 브랜드이며 인기메뉴는 무엇일까요?

 

청년피자 메뉴추천

청년피자의 브랜드 스토리, 할인정보부터 인기메뉴까지 필요한 정보로만 정리하였습니다. 이번 글은 네이버의 검색량, 커뮤니티의 언급, 그리고 온라인 상의 정보를  기반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목차의 순서대로 구성되어 있으니 바쁘신 분들은 필요하신 부분으로 넘어가주세요!

 

목차

1. 청년피자는 어떤 브랜드?

2. 할인정보

3. 인기메뉴 BEST 3

4. 인기 세트메뉴(추천)

5. 배달 시 TIP


6. 청년피자 창업비용

7. 마치며

*  피자창업 얼마나 벌까?

 

 

  청년피자는 어떤 브랜드?

청년피자 로고

2017년 7월에 시작된 브랜드로 2021년 5월 현재 300개가 넘는 브랜드로 빠르게 성장한 브랜드입니다. '청년' 이미지와 잘 어울리는 임영웅을 모델로 선정하여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임영웅 포토북 증정, 임영웅 부채 증정 등의 이벤트를 통해 '임영웅 피자'라고도 불리는 브랜드입니다.

 

청년피자의 가장 큰 특징은'독특하고 푸짐한 토핑' '가성비'라고 볼 수 있습니다.

 

피자의 가격만 보았을 때는 평범하고 상시할인도 없지만 사이드 메뉴나 브레드스틱과 묶여져 있는 세트메뉴의 가성비가 뛰어나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청년피자는 사회적 공헌을 중시하는 브랜드입니다. 지속적으로 경동원, 위기가정여아 등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를 하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청년피자는 청년의 느낌이 브랜드에 잘 묻어있는 브랜드입니다. 타 브랜드와 달리 개성있는 이벤트도 많이 진행합니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데요. 숨은그림찾기, 복권제도, 포토북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청년피자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청년피자의 흥미로운 정보들

 

청년피자의 세컨브랜드

- 청년피자는 2021년 세컨브랜드인 '치킨인류'를 런칭하였으며 현재 22개까지 매장을 확장하였습니다.

 

- 청년피자의 한정판 포토북 굿즈는 중고 플랫폼을 통해 거래되기도 했습니다. 한 때 피자가격과 포토북의 가격이 비슷하여 피자를 공짜로 먹었다는 이야기도 있었습니다.

 

 

 

  할인정보

 

청년피자는 포장 주문 시 1,900원의 할인을 제공하며 이외의 상시할인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플랫폼을 통한 할인은 종종 진행합니다.

 

지난 3,4월은 매주 목요일 요기요를 통해 주문하면 3,000원 할인을 제공하였습니다. 또, 지점에 따라 리뷰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하니 어플 내에서도 확인바랍니다.

청년피자 복권이벤트

청년피자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데요. 할인을 제공하기도, 굿즈나 복권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현재는 복권을 제공하여 당첨 시, 최대 신세계상품권 300만원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2021.05.31)

 

이벤트의 종류와 진행여부는 기간마다 상이하기 때문에 아래의 인스타그램 링크를 통해 확인바랍니다.

 

청년피자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인기메뉴 BEST 3

청년피자 인기메뉴 검색량 변화

위 그래프는 청년피자의 시그니처 메뉴들의 네이버 검색량 추이입니다. 

 

명확한 베스트&스테디 셀러는 '고구마크림치즈스틱', '매드쉬림프'와  '바삭한 허니비' 정도 일 것 같습니다.

 

고구마크림치즈스틱은 사이드메뉴임에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 눈에 띄네요! 

 

1. 매드 쉬림프 피자

매드쉬림프피자

 

가격

R : 18,900  L : 22,900  F : 29,900

 

"메이저 브랜드의 타이거쉬림프와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 사이즈의 탱글한 새우와 푸짐한 토핑이 올라간 훌륭한 해산물 피자에요..!"

 

각종 야채와 베이컨, 웨지감자, 흰다리새우, 칵테일새우, 불고기, 나초치즈 소스가 들어간 풍부한 토핑의 피자.

 

새우의 사이즈와 탱글한 식감이 훌륭한 해산물 피자로 해산물을 좋아한다면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인기메뉴입니다.

 

2. 고구마크림치즈스틱

고구마크림치즈스틱

가격 8,900

 

"부드러운 고구마 무스와 옥수수의 식감, 스트링치즈의 짭짤함까지! 제 친구는 피자보다 맛있었다고 하네요 ㅎ"

 

고구마무스, 크림치즈스트링, 체다치즈가 들어간 브레드스틱.

 

일부 브랜드에서 브레드 스틱을 제공하긴 하지만 청년피자처럼 독특한 구성의 브레드 스틱을 제공하는 곳은 없습니다. 그렇기에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시는 메뉴인데요.

 

부드러운 고구마무스에 옥수수의 식감이 좋으며 치즈의 고소함이 더해져서 밸런스가 좋은 메뉴입니다. 어른부터 아이들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맛이라고 하네요. 

 

* 같은 스타일의 메뉴인 '비프칠리스틱'은 토마토베이스의 브레드스틱이니 취향에 맞춰 주문하시기 바랍니다!

 

 

 

3. 바삭한 허니비 피자

크레이지 불새피자

가격

R : 14,900  L : 16,900  F : 23,900

 

"벌집감자가 바삭해서 따로 먹어도 될 정도! 꿀,치즈,소스가 어우러져 단짠단짠한 맛! 조금 자극적일수있으나 제 입맛에는 너무 잘 맞았습니다"

 

각종 야채와 벌집감자, 나초치즈와 꿀이 들어간 피자.

 

벌집모양의 감자튀김이 듬뿍 올라간 포테이토피자입니다. 소스로 꿀이 함께 올라간다는 점이 특징이며 덕분에 단짠단짠한 메뉴로 불리우고 있습니다.

 

다만, 소스가 너무 자극적이라 담백한 맛을 추구하시는 분들께는 부담스럽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인기세트메뉴(추천)

 

청피스틱 SET

청피세트

가격 24,000 (피자의 타입, 사이즈에 따라 변동)

 

"가성비 최강의 메뉴! 시그니처 피자와 브레드스틱, 콜라를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어요!"

 

원하는 피자, 브레드스틱, 그리고 콜라 1.25L가 제공되는 세트메뉴입니다.

 

상시할인이 없는 청년피자이지만 이 세트메뉴로 인해 가성비가 좋다는 평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피자의 종류와 사이즈에 따라 가격이 추가됩니다.

 

청년피자의 시그니처 메뉴를 세트로 즐길 수 있습니다. 좋은 점은 타 브랜드와 달리 사이드 메뉴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청피세트 말고도 청년피자에는 다양한 세트메뉴가 있는데요. 사이드 메뉴 중 원하는 메뉴를 고를 수 있으며 가성비가 좋습니다. 다양한 메뉴군을 즐기고 싶다면 세트메뉴를 추천합니다.

 

 

 

  배달 시 TIP

청년피자 고르곤졸라 무료제공

- 월,화,수,목 포장주문 시, '1,900원 할인'과 '고르곤졸라 M 피자 무료제공'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단골분들은 월~목에 포장주문을 하는 경우가 많으며 대부분은 고르곤졸라 피자를 선택한다고 합니다.

 

- 청년피자의 치즈볼은 14개에 5,500원입니다. 다만, 일반적으로 알려진 치즈볼의 사이즈보다 작으며 미니 치즈스틱의 느낌이 납니다. 그럼에도 수량이 많기에 가성비가 좋은 사이드메뉴 중 하나로 불리고 있습니다.

 

 

  청년피자를 창업하려면 얼마나 필요할까?

청년피자 창업비용

2019년 정보공개서에 나온 청년피자의 평균 창업비용은 약 4,300만원입니다. 해당 금액은 7보증금과 추가시설공사 비용이 제외된 금액으로 총 비용으로 보자면 대략적으로 총 8천만원 가량 소요될 것으로 보이네요. 피자스쿨이나 피자마루보다 저렴한 창업비용이 눈에 띄네요. 

 

빠른 확장에 저렴한 창업비용이 한 몫하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마치며

예전에 우연치않게 먹었는데 맛있게 먹어서 기억에 남았던 브랜드인데요. 확실히 만족도가 좋은 브랜드여서 그런지 빠른 시간에 확장에 성공했네요.

 

청년피자의 세트메뉴의 경우 요일이나 멤버십, 카드와 같은 조건 없이 언제나 시켜먹을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예비창업자에게는 낮은 창업비용을 소비자에게는 다양한 이벤트와 양질의 피자를 제공하는 좋은 브랜드라고 생각되네요.

 

청년피자 메뉴추천이 여러분의 메뉴 선정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식사시간 되세요 :)

 

 

* 피자집 창업. 지금 해도 될까? 얼마나 벌까? 피자 창업의 모든 것

 

피자 창업. 점주들이 말하는 장단점 및 브랜드 추천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