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피자계의 양대산맥 중 하나!

 

" 피자마루 "

 

피자스쿨과 함께 가성비가 뛰어난 피자로 불리고 있는데요. 

 

600개가 넘는 가맹점에 최근 유인나를 모델로 발탁하여 이슈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과연 피자마루는 어떤 브랜드이며 인기메뉴는 무엇일까요?

 

피자마루 메뉴추천글입니다.
피자마루 메뉴추천

 

7번가 피자의 브랜드 스토리, 할인정보부터 인기메뉴까지 필요한 정보로만 정리하였습니다. 이번 글은 네이버의 검색량, 커뮤니티의 언급, 그리고 온라인 상의 정보를  기반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목차의 순서대로 구성되어 있으니 바쁘신 분들은 필요하신 부분으로 넘어가주세요!

 

목차

1. 피자마루는 어떤 브랜드?

2. 할인정보

3. 인기메뉴 BEST 3

4. 조심해야 할 메뉴

5. 배달 시 TIP


6. 피자마루 창업비용

7. 마치며

*  피자창업 얼마나 벌까?

 

 

  피자마루는 어떤 브랜드?

피자마루 로고입니다.
피자마루 로고

1996년에 시작하여  해운대 신도시에서 시작한 브랜드로 현재는 600개가 넘는 매장을 가진 전국구의 브랜드로 성장한 브랜드입니다.

 

가장 큰 특징은 '저렴한 가격''그린티 웰빙도우'입니다.

 

피자마루는 피자스쿨과 함께 저렴한 피자의 대명사로 불리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메뉴는 피자스쿨보다 1~2,000원 비싸지만 치즈와 전반적인 토핑은 대체적으로 더 많은 편입니다. 추가로 피자스쿨에서 제공하지 않는 핫소스와 파마산 치즈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피자마루는 12가지의 천연 잡곡이 들어간 '그린티 웰빙도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타 업체의 도우보다 쫄깃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따뜻할 때 먹으면 고소하고 쫀득한 식감을 갖지만 식은 후 다시 데우면 다른 도우보다 더 부담스럽게 질겨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피자마루의 흥미로운 정보들

- 2017년 12월, 문재인 대통령이 공무원들을 격려하기 피자를 주문했는데, 이 피자가 피자마루에서 주문한 불고기 피자였습니다. 이 때문에 당시 피자마루가 포탈의 인기 검색어가 되었고, 본사는 이를 활용하여 홍보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 피자스쿨, 피자마루는 과거 많은 피자업체와 함께 가공치즈 사용으로 적발된 적이 있었는데요. 피자마루는 이는 치즈 종류에 대한 잘못된 선입견으로 이러난 사태로 100% 자연산 치즈를 사용한다고 해명한 적이 있습니다.

 

 

 

  할인정보

 

피자마루는 카드할인, 멤버십할인, 요일할인 등을 별도로 진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아주 가끔씩 단기간의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하지만 많이 진행하는 편은 아니다. 

 

피자스쿨과 같이 포장이나 홀 식사가 메인인 브랜드이기에 포장할인도 따로 제공하지 않으며 배달해서 먹을 경우 요금이 추가되는 형태이다.

 

피자마루 실시간 할인정보 확인링크 바로가기

 

 

  인기메뉴 BEST 3

피자마루 인기메뉴 검색량 추이입니다.
피자마루 인기메뉴 검색량 추이

 

위 그래프는 피자마루의 시그니처 메뉴들의 네이버 검색량 추이입니다. 

 

오리지널(가성비)라인과 시카고피자의 인기가 꾸준하네요! 메뉴들의 편차가 크지 않기에  피자마루의 단골이나 일한 직원분들의 의견을 추가로 반영하여 2,3위 메뉴를 선정하였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가격은 정가를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1. 마루 콤비네이션 피자

마루콤비네이션 메뉴입니다.
마루콤비네이션 피자

가격 8,900

 

"가성비 좋은 콤비네이션 피자. 도우가 맛있어서 엣지까지 먹을 수 있어서 피자스쿨보다 선호해요"

 

야채와 페퍼로니, 고기 등 다양한 토핑이 올라간 전형적인 콤비네이션 피자입니다.

 

가성비 브랜드의 스테디 셀러들을 보면 기본 피자들이 많습니다. 피자마루도 마찬가지로 콤비네이션 피자, 치즈피자, 포테이토 피자 등 대중적인 메뉴들이 스테디 셀러로 꼽힙니다.

 

맛은 기대한 선에서 크게 차이나지 않으나 피자마루 특유의 도우로 엣지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리얼시카고 오리지널 피자

리얼시카고오리지널피자입니다.
리얼시카고오리지널피자

가격 15,900

 

"치즈와 페퍼로니 고기를 듬뿍 느낄 수 있는 피자. 슈가파우더가 뿌려져 있는데 엣지를 제공되는 딸기잼에 먹으면 완벽"

 

페퍼로니, 고기, 미트 소스와 많은 양의 치즈가 들어간 시카고피자

 

본토의 시카고 피자와 비교하면 같다고 보기는 힘들지만 나름의 느낌을 잘 살렸으며 베어먹을 시  풍부한 치즈와 고기가 섞여서 밸런스가 좋습니다.

 

파마산 치즈와 슈가파우더가 듬뿍 뿌려져 있다는 특징이 있으며 엣지를 찍어먹을 수 있는 딸기잼을 제공합니다. 딸기잼보다 갈릭디핑소스가 더 맛있다는 의견도 많았습니다.

 

* 핫소스를 뿌려먹으면 맛이 훨씬 상승된다는 의견이 많았으니 참고바랍니다 :)

 

 

 

3. 크레이지 불새피자

크레이지 불새피자입니다.
크레이지 불새피자

가격 15,900

 

"피자마루 직원의 원픽피자. 매운 것을 좋아하는 매니아층이 존재하는 피자로 과하게 맵지 않고 적당한 맵기로 즐기기 좋은 피자"

 

칵테일 새우, 치킨, 체다치즈크러스트에 매콤한 소스가 뿌려진 피자

 

피자 메뉴 중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매운 맛의 피자이며 체다치즈크러스트와 매콤한 맛이 조화롭다는 의견이 많았던 피자

 

다만, 치킨이 닭다리살이 아닌 닭가슴살로 퍽퍽한 식감이 거슬린다는 의견도 종종 보였습니다.

 

 

 

  비추천 메뉴 

 

치즈핵폭탄피자(1kg)

치즈핵폭탄피자입니다.
치즈핵폭탄피자

 

가격 19,900

 

"치즈 맛이 엄청 강해요. 근데 치즈맛만 나요. 조화로운 피자가 아닌 치즈만 먹는 느낌..."

 

500g과 1kg 치즈를 선택해서 고를 수 있는 치즈가 듬뿍 들어간 피자입니다.

 

자극적인 네이밍과 비주얼로 많은 관심을 받은 메뉴로 한정메뉴로 출시되었다가 정식메뉴가 되었습니다.

 

주문 시, 고르곤졸라 피자 스타일로 꿀이 함께 제공됩니다.

 

호불호가 많이 불리는 피자였으며 치즈맛이 너무 강해 밸런스가 좋지 않다는 의견이 굉장히 많이 보였습니다.

 

 

 

  배달 시 TIP

피자마루 가격차이입니다.
피자마루 가격 차이

- 피자마루를 배달의 민족에서 주문하게 되면 홈페이지의 가격보다 3,000~3,500원이 비싼 가격으로 주문해야합니다. 추가로 배달앱 배달비까지 발생하게 됩니다.  일부 리뷰에서는 4판을 주문했는데 12,000원의 배달비용과 배달앱 비용이 추가되어 리뷰어가 분노한 사건도 있었습니다. 도미노피자와 같은 일반 피자업체와 달리 테이크아웃을 기반으로 하였기에 이런 상황이 발생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일반업체 : 홈페이지 정가 입력, 테이크 아웃 시 할인 / 피자마루 : 홈페이지 포장가(정가) 입력, 배달 시 추가 요금) 

 

- 여러판을 주문할 경우, 매장에 직접 전화해서 주문하면 1판에만 배달요금이 추가되며 나머지는 원래 가격으로 주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배달의 민족으로 중복 지불하지 마세요!)

 

- 18인치 점보피자는 크기는 크지만 토핑이 부실한 피자로 이마트의 피자와 유사합니다. 차라리 다른 종류의 피자 두 판을 주문하는 것이 낫다는 의견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피자마루를 창업하려면 얼마나 필요할까?

피자마루 창업비용입니다.
피자마루 창업비용

2019년 정보공개서에 나온 도미노피자의 평균 창업비용은 약 1억 2천만원입니다. 해당 금액은 보증금과 추가시설공사 비용이 제외된 금액으로 총 비용으로 보자면 대략적으로 총 1억  5천만원 가량 소요될 것으로 보이네요.

 

  마치며

개인적으로 한번도 먹어본 적이 없는 피자입니다만 가끔 피자스쿨을 시켜먹는 저로써는 도전해보고 싶은 브랜드였습니다.

 

배달에서의 강점이 있기보다는 집 근처나 동선에 있으면 한번씩 먹기 좋은 피자라고 생각되네요!

 

개인적으로는 시카고피자를 굉장히 좋아해서 시카고 피자를 도전해보려 합니다.

 

피자마루 메뉴추천이 여러분의 메뉴 선정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식사시간 되세요 :)

 

 

* 피자집 창업. 지금 해도 될까? 얼마나 벌까? 피자 창업의 모든 것

 

피자 창업. 점주들이 말하는 장단점 및 브랜드 추천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