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즐겨요~ 피자헛~!"

 

한 때 "피자=피자헛"이라는 공식이 성립할만큼 압도적인 인기를 누렷던 피자헛!

 

현재 1위는 도미노피자에게 뺏겼지만 여전히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요.

 

과연 피자헛은 어떤 브랜드이며 무슨 메뉴가 맛있을까요?

피자헛 인기메뉴

 

피자헛의 브랜드 스토리, 할인정보부터 인기메뉴까지 필요한 정보로만 정리하였습니다. 게시글은 네이버의 검색량, 커뮤니티의 언급, 그리고 온라인 상의 정보를  기반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목차의 순서대로 구성되어 있으니 바쁘신 분들은 필요하신 부분으로 넘어가주세요!

 

목차

1. 피자헛은 무슨 브랜드?

2. 할인정보

3. 인기메뉴 BEST 3

4. 피해야 할 메뉴

5. 피자헛 창업비용


6. 마치며

*  피자창업 얼마나 벌까?

 

 

  피자헛은 어떤 브랜드?

피자헛 창업자 형제. (좌. 댄 카니 / 우. 프랭크 카니)

1958년 댄 카니, 프랭크 카니형제가 시작한 브랜드입니다.

 

창업 당시, 가게 창문이 총 8개가 있었는데 5개에는 PIZZA를 넣어야하기에 나머지 3개의 창문에 넣을 단어를 찾다가 매장의 분위기와 어울리는 HUT(오두막)을 골라서 피자헛이 되었다고 합니다.

 

1985년, 피자헛은 동서식품과의 라이센스 계약을 통해 한국 이태원동에 처음으로 매장을 개설했습니다. 동서식품을 운영하는 성신제는 불고기피자와 같은 메뉴의 현지화를 통해 한국인들의 입맛을 사로 잡았습니다.

 

당시, 피자헛은 빨간 지붕과 고급스러운 내부의 인테리어를 통한 패밀리 레스토랑의 형태로 구성되었습니다. 

2000년대 초반까지 제대로된 피자전문점이 없었던 관계로 피자헛은 시장을 독점하여 대호황을 누렸습니다.

 

일례로 피자헛 서초점은 빨간 지붕을 가진 2층의 건물이었는데, 90년대 후반까지 이 곳은 생일이나 기념일에 가는 고급 레스토랑으로 인식되었었습니다.

 

허나 2000년대 이후에는 도미노피자, 미스터피자와 같은 피자브랜드가 등장했고, 웰빙 트렌드와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시장 점유율이 점점 하락하게 됩니다.

 

현재는 고급 음식점 이미지는 거의 사라졌으며 현재는 특색없는 일반 피자전문점의 이미지가 되었습니다.

피자헛 로고

피자헛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들

 

1. 피자헛의 공동창업자인 카니 형제 중 동생인 프랭크 카니는 파파존스로 이적하였으며 파파존스는 이를 활용하여 피자헛을 조롱하는 만들었습니다.  

 

실제로 동생인 프랭크 카니는 광고에 나와  "여러분 미안합니다. 더 맛있는 피자를 찾았거든요."라고 말하기도 하였습니다. 조롱 광고에 화가난 피자헛은 파파존스를 상대로 고소하여 1심에서 승리하였으나 항소심에서 파파존스에 패배하였습니다.

 

이유는 창업자인 프랭크 카니가 당시 진심으로 그렇게 느껴서였다고 하네요

 

2. 피자헛은 영어가능자를 우대하는 역차별 사건에 휘말린 적이 있습니다.

 

피자헛 홈페이지 접속 시, 한글 사이트와 영문 사이트의 프로모션이 다른데 영문 사이트 쪽 피자 가격이 싸서 이슈가 되었었습니다.

 

외국인이 선호하는 팬피자에 대한 전략적인 할인 구성이며 영문 사이트는 제휴할인이 불가능하다며 해명했지만 제휴 할인 후에도 영문 사이트가 더 저렴하여 문제가 되었습니다.

 

 

  할인정보

 

할인 정보는 2021년 05월 20일 기준으로 작성된 것으로 할인 정보는 기간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으니 아래의 링크를 통해 다시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피자헛 실시간 할인정보 보러가기

 

현재 진행중인 할인 이벤트(21.05.20)

피자헛 이벤트

 

 

제휴할인

피자헛 제휴할인

 멤버십 혜택

피자헛 멤버십 혜택

 

피자헛 홈페이지에서 주문 시, 홈페이지에 가입하면 멤버십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추가 적립이나 쿠폰을 제공해주며 첫 가입이라면 파스타와 콜라 무료쿠폰을 제공하니 참고하세요 :)

 

 

  인기메뉴 BEST 3

피자헛 시그니처 메뉴들의 검색량

위 그래프는 피자헛 인기메뉴들의 네이버 검색량입니다.

 

피자헛 주문 시에는 희망하는 도우에 따라 프리미엄, 팬, 메가크런치 중 하나를 고르고, 해당하는 카테고리에서 원하는 토핑을 고르는 식으로 진행됩니다.

 

프리미엄피자는 씬피자보다 조금 두꺼운 도우로 토핑과 조화로운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피자는 엣지(가장자리)의 스타일에 따라 치즈크러스트, 리치골드엣지가 있습니다. (피자 종류에 따라 치즈그라탕 엣지와 같은 특수 엣지가 제공되기도 합니다)

 

팬피자는 미국식의 오리지널 도우를 생각하면 됩니다. 도우가 두껍고 부드러우며 바닥이 튀긴듯한 식감을 가진 것이 특징입니다.

 

메가크런치는 씬피자보다 얇은 바삭한 도우의 피자입니다.

 

도우의 종류별로 가장 인기 많은 메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프리미엄 토핑킹 피자

프리미엄 토핑킹 피자

가격 (배달 30%, 포장 40% 할인중)

M : 29,900 L : 35,900

 

"가끔 신메뉴에 도전하기도 하는데 한번 먹고 토핑킹으로 돌아옵니다. 모든 토핑을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소시지, 불고기와 각종 미트류, 새우, 파인애플까지 이름처럼 다채로운 토핑이 특징인 피자입니다. 

 

토마토 소스 대신 머스타드와 잭다니엘 소스가 들어가서 맛이 강한 편이지만 토핑과 잘 어우러진다는 평이 많습니다.

 

엣지는 고구마 무스가 들어간 리치골드엣지가 가장 인기가 많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

 

 

 

2. 케미콤보 메가크런치 피자

케미콤보 메가크런치

가격

L : 15,900 (원사이즈)

 

"과자와 같은 바삭한 식감이 일품. 근데 라지인데도 양이 좀 적은 것 같아요.."

 

2019년 5월에 출시된 씬피자류의 피자입니다. 씬피지보다 얇은 도우로 과자와 같은 바삭함이 특징입니다.

 

다만 얇은 빵과 엣지가 없다는 점 때문에 양이 적다는 의견이 많은 피자입니다. 혼자서 한판 가능하겠다는 의견이 굉장히 많은 피자 

 

케미콤보는 슈퍼슈프림 느낌의 피자로 가장 인기가 많으며 다음으로 갓치킨이 뒤를 잇고 있습니다.

 

피자의 양이 적어서 그런지 L 사이즈임에도 다른 도우의 피자보다 작은 사이즈의 피클이 제공됩니다.

 

 

3. 페퍼로니 팬피자

페퍼로니 팬피자

가격

M : 14,900 L : 19,900(현재 16,900으로 할인 중)

 

"손에 기름이 묻어나올 정도로 느끼함 충만한 미국식 피자입니다. 빵의 풍미와 바삭함을 느낄 수 있음. 파파존스 감성"

 

미국식 피자를 좋아하는 매니아 층을 갖고 있는 메뉴입니다. 충분한 숙성을 통해 만들어지는 도우로 두꺼운 빵의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바삭하게 구워냈기에 바삭함도 느낄 수 있습니다.

 

추가 치즈를 넣는 경우도 있지만 미국 본연의 감성은 페퍼로니의 바삭함이라며 일부러 치즈추가를 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매니아 층이 점점 커지고 있는지 현재 팬피자의 할인에 관련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니 참고하세요 :)

 

 

  피해야할 메뉴

 

치즈 투움바 파스타

치즈 투움바 파스타

가격

9,800

 

"새우랑 베이컨이 거의 없고 너무 묽어요.. 걸죽한 정통 투움바를 기대하시면 안됩니다!"

 

위의 의견처럼 리뷰의 대부분이 혹평이었습니다.

 

시킨 사람들과 폭탄돌리기로 해치운 경우도 있고 남긴 경우도 많았다고 하네요.

 

주문하실 때 조심하세요!

 

 

 

  피자헛을 창업하려면 얼마나 필요할까?

피자헛 창업비용

2020년 정보공개서에 나온 피자헛의 평균 창업비용은 약 2억 4천만원입니다. 해당 금액은 본사에 납부하는 금액으로 권리금과 기타공사 비용을 포함하면 대략적으로 총 3억원 정도가 소요될 것으로 보입니다.

 

  마치며

어렸을 때 피자헛에서 생일파티를 하며 좋은 기억이 많은데요. 이번 조사를 하며 느낀점은 시대에 많이 뒤쳐지고 있는 브랜드라는 느낌을 많이 받아 아쉬웠습니다.

 

하프앤하프도 본사에서 지정한 메뉴의 구성만 가능했고, 도우도 마찬가지였습니다. 홈페이지에서의 피자 사이즈에 대한 설명도 충분하지 않았고 회원가입이나 로그인도 원활하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메뉴가 맛있으니 여전히 많은 사람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조사하다가 알게된 팬피자를 나중에 한번 먹어보려합니다! 

 

여러분들도 취향에 맞는 메뉴로 맛잇는 식사 시간이 되셨으면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피자집 창업. 지금 해도 될까? 얼마나 벌까? 피자 창업의 모든 것

 

피자 창업. 점주들이 말하는 장단점 및 브랜드 추천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