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화 없는 미국 피자의 정석 브랜드

 

" 파파존스 피자 "

 

피자헛, 도미노피자와 달리 현지화를 전혀 진행하지 않고 꾸준히 미국피자를 고집해 온 파파존스 피자!

자신만의 확고한 방향으로 이제는 피자업계의 새로운 3대장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과연 파파존스는 어떤 브랜드이며 인기메뉴는 무엇일까요?

 

파파존스 메뉴추천 총정리
파파존스 인기메뉴 총정리

 

파파존스 피자의 브랜드 스토리, 할인정보부터 인기메뉴까지 필요한 정보로만 정리하였습니다. 게시글은 네이버의 검색량, 커뮤니티의 언급, 그리고 온라인 상의 정보를  기반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목차의 순서대로 구성되어 있으니 바쁘신 분들은 필요하신 부분으로 넘어가주세요!

 

목차

1. 파파존스는 무슨 브랜드?

2. 할인정보

3. 인기메뉴 BEST 3

4. 겨울한정 특별메뉴

5. 파파존스 창업비용


6. 마치며

*  피자창업 얼마나 벌까?

 

 

  파파존스 피자는 어떤 브랜드?

1984년 미국에서 시작된 브랜드로 창업주인 존 슈내터가 동네 피자에 불만족스러워서 창업한 브랜드입니다. 당시 존 슈내터는 "내가 요리해도 이 피자들보단 맛나게 만들겠다"라며 창업하였다고 합니다.

 

도미노피자와 피자헛보다 많은 늦은 2003년에 한국 시장에 지출하였습니다. 당시 1호점이었던 압구정 1호점은 현재도 영업 중입니다.

 

파파존스는 현지화하지 않은 미국스러운 맛을 고집하며 다른 피자브랜드와 차별화를 이뤄냈습니다. 도미노피자와 피자헛의 경우 미국의 매뉴얼과 한국지사의 매뉴얼이 천치차이이지만 파파존스는 약간의 현지화만 진행되었으며 대부분은 본사의 매뉴얼을 따르고 있습니다.

 

도미노피자나 피자헛과 달리 현지화가 되지 않은 서양치즈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다른 브랜드의 피자보다 치즈가 늘어나지 않는 특성을 갖고 있어 모조치즈가 아니냐는 의심을 받기도 합니다. 하지만, 실제 모짜렐라는 그렇게 과장되게 늘어나지 않으며 늘어나는 치즈는 전분을 추가한 한국식 치즈라고 합니다.

 

파파존스의 로고입니다.
파파존스 로고

파파존스에 대한 재밌는 사실들

 

1. 피자헛의 공동창업자인 카니 형제 중 동생이 파파존스로 이적하였으며 파파존스는 이를 활용하여 피자헛을 조롱하는 자주 만들었습니다.  실제로 동생인 프랭크 카니는 광고에 출연하여 "여러분 미안합니다. 더 맛있는 피자를 찾았거든요."라고 말하기도 하였습니다. 조롱 광고에 화가난 피자헛은 파파존스를 상대로 고소하여 1심에서 승리하였으나 항소심에서 파파존스에 패배하였습니다.

 

2. 2017년 미국에서 파파존스 직원들이 마약 밀매에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다 적발되었습니다. 주문 시 "올리브를 더 넣어주세요"라고 말하면 피자박스에 코카인을 넣어줬다고 합니다. (현실판 극한직업..)

 

 

  할인정보

 

할인정보는 21년 05월 19일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나 할인율은 변동이 될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를 위해서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실시간 할인정보 확인링크 바로가기

 

상시할인

 

#파파프라이데이

 

2014년부터 진행된 할인 이벤트로 매주 금요일 베스트메뉴(L 사이즈)를 방문 포장 시 1+1하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파파존스 상시할인정보입니다.
파파프라이데이 상시할인

 

 

 

멤버쉽 할인

파파존스 멤버쉽 할인정보입니다.
멤버쉽 할인정보

 

신용카드 할인

파파존스 신용카드 할인정보입니다.
신용카드 할읹정보

 

이벤트 할인

 

이벤트 할인은 시즌별로 다른 메뉴와 구성으로 진행되기에 아래의 링크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파파존스 실시간 할인 이벤트 확인하러가기

 

 

 

  인기메뉴 BEST 3

파파존스 메뉴들의 검색량 변화입니다.
파파존스 피자들의 검색량 변화

 

위 그래프는 파파존스 시그니처 메뉴들의 네이버 검색량입니다.

 

'슈퍼파파스', '존스페이버릿'이 독보적인 시그니처 메뉴로 자리잡았습니다. 실제 파파존스의 홈페이지에서도 두 메뉴를 가장 인기 마많은 메뉴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스파이시 치킨랜치'는 베이스 소스가 토마토소스가 아닌 스파이시 랜치소스로 독특한 맛을 자랑하며 매니아 층을 갖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전체적인 인기가 더 많아진 것이 눈에 띄는 상황으로 미국스러운 맛을 원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파피존스는 두 가지 맛을 섞어서 먹는 하프앤하프 메뉴가 있으니 원하시는 메뉴 두 종을 골라 하프앤하프로 시켜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다만, 베이스 소스가 다르거나 토핑이 다른 경우에만 하프앤하프가 제한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 존스페이버릿의 경우 식스치즈만 가능)

 

 

 

1. 슈퍼파파스

 

슈퍼파파스 피자입니다.
슈퍼파파스피자

가격

M : 18,900 L : 26,500  F: 30,900  P : 37,500

 

"명실상부한 파파존스의 대표메뉴. 파파존스 특유의 토마토소스와 미국스러운 맛을 느낄 수 있어요! 항상 시켜먹는 메뉴"

 

파파존스식 슈퍼콤비네이션 피자

 

창업자인 존 슈내터가 만든 메뉴로 지금의 파파존스를 만든 메뉴. 다양한 토핑이 올라간 파파존스식 콤비네이션 피자로 재료와 기본기에 충실한 밸런스가 뛰어난 메뉴로 판매량 1위의 메뉴입니다.

 

고기와 야채, 소스간의 밸런스가 좋아 모두가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메뉴. 첫 주문이라면 이 메뉴를 추천합니다.

 

 

 

2. 존스페이버릿

존스페이버릿피자입니다.
존스페이버릿 피자

가격

L : 27,500  F : 33,900  P : 44,500

 

"치즈와 고기의 풍미를 듬뿍 느낄 수 있는 피자. 짭짤한걸 좋아한다면 환장하지만 짠 것에 대한 거부감이 있으면 조심해야할 메뉴"

 

6종류의 치즈와 이탈리안 소시지, 페퍼로니 ,이탈리안 허브가 추가된 토마토 베이스의 피자

 

창립자 존 슈내터의 최애메뉴라고 해서 붙은 메뉴명 "존스페이버릿"

 

식스치즈피자와 페퍼로니 피자의 합체 버전. 야채는 약간의 허브만 들어갑니다.

 

다양한 치즈를 활용해서 치즈의 풍미를 듬뿍 느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파파존스만의 미국스러움이 가장 잘 묻어난 피자.

 

다만, 많은 분들이 짜다는 의견을 줄 정도로 호불호가 갈리는 메뉴임으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올미트

올미트피자입니다.
올미트 피자

가격

M : 18,900 L : 27,500  F : 31,900  P : 44,500

 

"고기, 고기, 고기! 고기만으로 꽉꽉 채운 피자로 모든 브랜드의 피자 통틀어 가장 애정하는 피자입니다"

 

햄, 페퍼로니, 소고기, 돼지고기 등 다양한 종류의 고기와 모짜렐라 치즈만 들어간 메뉴

 

흔한 양파 한조각 들어가지 않고 고기만 들어있어 굉장히 기름지며 짠맛이 강합니다.

 

맛의 밸런스가 뛰어나다고 할 수는 없지만 고기를 좋아하는 수많은 매니아의 선택을 받고 있는 피자.

 

다른 브랜드의 피자와 구분되는 대표성을 지닌 피자

 

추천 소스 : 파파존스 갈릭소스

갈릭소스입니다.
갈릭소스

가격 500원

 

"다른 브랜드와 달리 자극적이지 않은데 중독성은 엄청난 마성의 소스"

 

다른브랜드의 꾸덕한 갈릭소스와는 달리 버터스러운 느낌이 강한 갈릭소스입니다. 자극적이지 않아 물리지 않으며 먹다보면 한없이 먹게되는 마성의 소스.

 

 

 

  겨울한정 히든메뉴?

 

스노우볼

스노우볼피자입니다.
스노우볼 피자

가격

L : 28,500  F : 33,900  P : 43,500 

 

"비주얼은 이쁘고 겨울에도 찰떡이었는데요. 맛은 다른 메뉴가 더 맛있는 것 같아요"

 

2016년 출시된 겨울 한정피자. 토마토소스를 베이스로 크림치즈를 입힌 미트볼을 얹었다. 가장 특이한 점은 슈가파우더를 뿌린다는 점이었습니다.

 

파파존스에서 비주얼이 가장 좋은 피자로 뽑혔으나 여름의 습한 기후와 맞지 않아 겨울한정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달달함과 미트볼의 조합이 훌륭하다는 의견과 어색해서 조화롭지 않다는 의견을 보이는 호불호가 갈리는 피자입니다.

 

이런 이유에서인지 작년에는 재출시를 하지 않았으며 앞으로 재출시가 불투명한 메뉴입니다.

 

 

 

  배달 시 TIP

파파존스 배달 시 TIP입니다.
파파존스 배달시 TIP

파파존스 홈페이지에서 주문 시, 옵션을 통해 베이스 소스의 양을 무료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치즈의 양을 줄이는 것 역시 가능합니다.(추가 시에는 추가금이 발생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커팅 옵션입니다. 6조각, 8조각, 10조각 혹은 사각 컷팅으로 요청 할 수 있습니다. 

 

3명, 5명 혹은 파티 시에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도미노피자를 창업하려면 얼마나 필요할까?

파파존스의 평균창업비용입니다.
파파존스의 평균 창업비용

2019년 정보공개서에 나온 도미노피자의 평균 창업비용은 약 2억원입니다. 해당 금액은 보증금과 추가시설공사 비용이 제외된 금액으로 총 비용으로 보자면 대략적으로 총 2억 5천만원 정도가 소요될 것으로 보이네요.

 

  마치며

피자 브랜드 중 자신만의 색깔이 뚜렷해서 호감인 브랜드입니다. 대부분의 피자 비슷비슷한 메뉴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파파존스는 투박해보이는 메뉴 구성에도 맛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브랜드라고 생각합니다.

3대 피자브랜드의 검색량 변화입니다.
피자 프랜차이즈 3사의 검색량 변화

아직 피자헛, 도미노피자에 비하면 인지도가 낮지만 인지도를 천천히 넓혀가고 있습니다.

 

아직 도전해보지 않으셨다면 한번쯤 꼭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식사시간 되세요!

 

 

* 피자집 창업. 지금 해도 될까? 얼마나 벌까? 피자 창업의 모든 것

 

피자 창업. 점주들이 말하는 장단점 및 브랜드 추천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