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피자시장의 압도적 1위 브랜드

 

" 도미노피자 "

 

피자헛, 미스터피자와 피자 3대장으로 불리던 시절도 있었지만 이제는 압도적 1위로 오랜기간 많은 사랑을 받아오며 국민피자 브랜드로 자리매김하였는데요.

 

과연 도미노는 어떤 브랜드이며 사람들은 어떤 메뉴를 선호할까요?

도미노피자 메뉴추천 글입니다.
도미노피자 메뉴 추천

도미노피자의 브랜드 스토리, 할인정보부터 인기메뉴까지 흥미롭고 필요한 정보로만 정리하였습니다. 게시글은 네이버의 검색량, 커뮤니티의 언급, 그리고 온라인 상의 자료를 토대로 작성하였습니다. 

 

목차의 순서대로 작성하였으니 바쁘신 분들은 필요하신 부분으로 SKIP 해주세요 :)

 

목차

1. '도미노피자'는 어떤 브랜드?

2. 할인정보

3. 인기메뉴 BEST 3

4. 도미노 최악의 메뉴

5. 배달 시 TIP
  (피클, 소스는 몇개 오나요?)

6. 도미노피자 창업비용


7. 마치며

*  피자창업 얼마나 벌까?

 

 

  도미노피자는 어떤 브랜드?

도미노피자 로고입니다.
도미노피자 로고

도미노피자는 1960년 미국에서 시작한 브랜드로 창업자 토마스 매너한이 'DomiNick's'라는 작은 피자 매장을 인수해서 시작되었습니다. 1965년까지 매너한 형제는 2개의 가게를 추가 오픈하였고, 현재의 이름인 'Domino's'로 변경했습니다. 도미노 로고의 하얀색 점은 당시의 매장 수를 나타낸다고 합니다.(원래는 매장이 늘어날 때마다 점을 추가하려고 했었다고 했었다고 하네요)

 

도미노 피자는 1990년 오금점을 1호점을 시작으로 한국에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했으며 현재는 한국에 462개의 매장(2018 정보공개서기준)을 가진 대한민국 피자시장의 1등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세계를 기준으로는 2018년 기준 85개국에서 16,100개의 매장을 운영 중입니다.

 

도미노피자의 주가차트입니다.
도미노피자의 지난 3년간 주가 (출처. 뉴욕증권거래소)

도미노는 빅데이터 기업?

 

한국에서 도미노피자는 전형적인 외식프랜차이즈 기업이지만 미국시장에서 기술주(빅데이터)로 불립니다.

 

도미노피자는 끊임없이 신기술을 자신의 브랜드에 접목시켰습니다. 드론, 무인배달로봇부터 AI를 결합한 주문 시스템으로 경쟁 피자업체들을 압도했습니다. 이런 혁신의 결과로 북미피자시장에서 도미노피자는 2010년 21.2%에서 2019년 31.1%로 점유율을 늘릴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비대면 소비가 증가하며 도미노피자는 '푸드테크 선구자'로 불리며 미국에서 유망한 기술주로 분류되곤 합니다.

 

 

 

  할인정보

 

할인정보는 21년 05월 19일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나 할인율은 변동이 될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를 위해서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실시간 할인정보 확인링크 바로가기

 

상시할인

 

상시 진행하는 할인으로 방문포장의 할인율은 매장마다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시할인 정보입니다.
상시 할인

멤버쉽 할인

멤버쉽할인 정보입니다.
멤버쉽 할인

 

신용카드 할인

 

신용카드 할인정보입니다.
신용카드 할인

 

 

  인기메뉴 BEST 3

 

인기메뉴들의 검색량입니다.
인기메뉴들의 검색량

 

위 그래프는 도미노의 인기메뉴들의 네이버 검색량입니다.(도미노의 시그니처메뉴)

 

'블랙앵거스 스테이크', '블랙타이거 쉬림프'가 지속적인 인기로 스테디셀러이자 베스트 셀러로 자리잡았습니다. '뉴욕오리진'이 올해 2월에 신메뉴로 나오며 인기를 끌고 있는 점이 눈에 띄네요.

 

도미노피자는 매 걔절마다 신메뉴를 내고 있어서 많은 신메뉴가 나오며 그만큼 많은 메뉴들이 사라지는데요. (단종 메뉴: 타이타레, 라따뚜이, 로스트피브, 갈릭스테이크 ,도이치 휠레 등등)

 

위의 두 메뉴는 없어지지 않고 오랫동안 인기를 유지하는 것을 보니 그만큼 맛에서 인정받은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위의 메뉴들의 특징과 사람들의 평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배달먹방 찐고수들이 모여있다는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강추하는 메뉴도 추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미노는 두 가지 맛을 섞어서 먹는 하프앤하프 메뉴가 있으니 원하시는 메뉴 두 종을 골라 하프앤하프로 시켜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1. 블랙앵거스 스테이크 피자

블랙앵거스 스테이크 피자입니다.
블랙앵거스 스테이크 피자

가격

M : 29,000 L : 34,900

 

"씬도우로 시켜 먹으니 빵 맛이 최소화되서 다양한 토핑의 풍미를 잘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재주문 희망 100%!"

 

블랙앵거스 비프, 랍스터볼가 메인 토핑으로 올라가며 모짜렐라와 리코타 치즈가 왕창 들어갑니다. 구운 감자와 양송이, 피망까지 들어가는 조합이 좋은 메뉴입니다. 아라비아타 소스가 들어가서 약간 매콤한 맛이 있습니다. 하지만 페터크림이 매운맛을 적당히 중화시키며 맵단짠의 조합을 잘 맞춰 줍니다. 치즈의 맛이 풍부하게 느껴지서 밸런스가 좋은 메뉴로 호불호가 갈리지 않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즐길 수 있습니다.

 

모짜렐라와 리코타치즈가 왕창 들어가고 스테이크와 페터크림까지 모두 채워진 구성의 피자입니다. 

 

 

 

2. 블랙타이거 쉬림프 피자

블랙타이거쉬림프 피자입니다.
블랙타이거 쉬림프 피자

가격

M : 29,000 L : 34,900

 

"먹었던 해산물 피자 중 최고였어요! 피자 토핑으로 먹은 새우 중 가장 커서 그런지 탱글한 식감이 대박.."

 

블랙타이거새우를 활용한 피자로 큼직한 새우 토핑이 시그니처인 피자입니다. 일반 새우를 사용하는 타 브랜드의 메뉴와 다르게 남다른 사이즈로 새우의 냄새가 아닌 식감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는 평을 듣는 메뉴입니다. 새우 외에도 불고기, 구운 감자와 다양한 토핑이 올라갑니다. 망고 하바네로 소스가 들어가서 약간의 매운 맛은 있지만 강하진 않습니다. 

 

다만, 파인애플이 들어가서 파인애플 올라간 피자를 좋아하지 않으신 분들은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3. 뉴욕오리진 피자

뉴욕오리진 피자입니다.
뉴욕오리진 피자

가격

M : 21,000 L : 27,900

 

"신메뉴여서 먹어봤어요. 슈프림 피자를 좀 더 미국식으로 풀어낸 느낌? 짭짜름하고 느끼한 맛이 있어요. 특별한 맛 같진 않아요"

 

올해 2월에 출시한 메뉴로 '뉴욕오리진'이라는 메뉴명에 맞게 미국식 피자를 재현한 피자입니다. 풍부한 페퍼로니와 야채의 조합이 눈에 띕니다. 콤비네이션의 상위 버전 혹은 콤비네이션 피자에 미국 느낌 한스푼을 더한 느낌입니다. 미국식 피자를 즐기시는 분이라면 시도해볼만합니다만 기존 도미노의 다양한 토핑과 소스의 조화를 원하시는 분들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인터넷 커뮤니티의 추천 콤비네이션

 

베이컨체다치즈+포테이트 하프앤하프 피자 (+도미노치즈, 마요네즈 추가)

커뮤니티 추천 콤비엔이션입니다.
커뮤니티 추천 콤비네이션

 

가격

M : 19,000  L : 25,900

 

"추천받은 레시피로 시켰더니 토핑이 넘치다 못해 흘러내리더라. ㄹㅇ 한입 베어물 때마다 주르륵 흘러내림. 만족."

 

디씨인사이드의 피자 커뮤니티에서 오래전부터 내려오는 근본 조합으로 불리웁니다. 오랫동안 내려온 메뉴조합인만큼 검증된 메뉴라고 합니다. 프리미엄 피자에 비해 가격대도 저렴하기 때문에 더욱 인기를 끌고 있는 조합입니다.

 

주문 시, '도미노치즈'와 '마요네즈'를 추가토핑으로 얹으면 완벽한 조합이라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도미노피자 최악의 메뉴?

포테이토 히든엣지 피자

포테이토 히든엣지 피자입니다.
포테이토 히든엣지 피자

 

"메뉴명에 충실한 메뉴. 맛의 조화로움이 히든되어(숨겨져) 버림"

 

2011년 출시된 피자로 도미노피자의 역대급 망작이라는 평을 받고 있는 메뉴입니다.

 

출시 직후부터 안좋은 평이 이어져서 레시피를 바꿨음에도 별 차이가 없었다고 합니다. 3만원이 넘는 피자였지만 새우, 베이컨, 파인애플, 치킨 조각의 토핑이 부실하며 조화롭지도 못했다고 합니다. 히든 엣지의 포인트였던 엣지는 감자샐러드를 넣은 것으로 특별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다행히도(?) 지금은 단종된 메뉴.

 

  배달 시 TIP

 

도미노 피자는 두 가지 사이즈로 M과 L 중에 선택이 가능합니다.  L사이즈 피자에는 피클 1개와 갈릭 디핑 2개, 핫소스 2개가 제공됩니다.. M사이즈 피자에는 피클, 갈릭디핑, 핫소스를 각 1개 씩 제공합니다. 씬 도우의 피자에는 갈릭디핑이 제공되지 않으며 음료는 기본 제공되지 않습니다.

 

모든 메뉴는 하프앤하프로 두 가지메뉴를 섞어서 주문이 가능합니다. 다만, 일부 어플에서는 주문이 안되는 경우가 있으며 지점에 따라 1+1 행사 시에 적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하프앤하프 주문 시 홈페이지 주문을 추천합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공식할인, 멤버쉽할인, 카드할인을 제외하고도 배달어플과의 제휴를 통한 할인을 종종 진행합니다. 도미노피자의 공식홈페이지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한다면 (운이 좋다면?) 의외의 할인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모든 할인은 중복이 불가능합니다.

 

 

  도미노피자를 창업하려면 얼마나 필요할까?

 

도미노피자의 창업비용입니다.
도미노피자 창업비용

2019년 정보공개서에 나온 도미노피자의 평균 창업비용은 약 2억 5천만원입니다. 해당 금액은 보증금과 추가시설공사 비용이 제외된 금액으로 총 비용으로 보자면 대략적으로 총 3억+a가 소요될 것으로 보이네요.

 

도미노 피자와 같은 메이저 브랜드는 점주님이 직접 운영하는 경우도 많지만 베스킨라빈스 창업처럼 수익형 투자의 형태로 사장이 없이 돌아가는 오토 형식으로 운영되기도 합니다.

 

  마치며

 

도미노피자는 외국의 피자의 현지화를 가장 잘 해낸 기업으로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도미노 피자를 생각하면 다양하고 풍부한 토핑과 소스가 생각납니다. 모든 메뉴가 평균 이상을 유지하기에 어떤 메뉴를 시켜도 실패한 기억이 없네요. 

 

다만 가격이 좀 비싸서 할인이 없을 때는 잘 사먹지 않는다? 라는 단점이 있지만 그만큼 다양한 할인 방법이 있어서 불만은 없습니다. 앞으로도 맛있는 메뉴를 많이 만들어주었으면 좋겠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맛있는 식사시간 되세요!

 

 

* 피자집 창업. 지금 해도 될까? 얼마나 벌까? 피자 창업의 모든 것

 

피자 창업. 점주들이 말하는 장단점 및 브랜드 추천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