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 고등학교 시절 삼삼오오 돈을 모아 사 먹던 피자스쿨!

피자스쿨 메뉴추천입니다.
피자스쿨 메뉴추천

전 성인이 된 후에도 종종 부담 없는 가격으로 피자를 먹고 싶을 때 애용하곤 합니다. 픽업을 하기 위해 매장에 방문하면 거의 항상 사람들이 붐비는 걸 보니 참 오랫동안 인기가 많은 대단한 브랜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번 게시글에서는 피자스쿨이라는 브랜드, 메뉴판, 가장 인기 많은 메뉴와 이색 메뉴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기메뉴의 기준은 네이버에의 메뉴 검색량을 기준으로 선정하였고, 이색메뉴는 검색량과 제 취향을 기준으로 선정하였습니다!

 

게시글은 아래의 순서로 진행되니 바쁘신 분들은 필요하신 부분으로 SKIP 해주세요 :)

 

목차

1. 피자스쿨은 어떤 브랜드?

2. 메뉴판

3. 인기메뉴 BEST 3

4. 이색 메뉴 추천 TOP 2

5. 마치며

 

 

  피자스쿨은 어떤 브랜드?

 

피자스쿨의 로고입니다.
피자스쿨 로고

피자스쿨은 2005년 시작된 최초의 저가형 피자 브랜드입니다. 가맹 초기, 피자스쿨은 푸드트럭을 활용하여 가맹사업을 시작한 특이한 케이스로 당시 화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2년 만에 80만에 80호점까지 늘리며 빠르게 성장하였지만 법적인 문제인지 안정성의 문제인지 사업의 방향을 이동식 프랜차이즈에서 매장형 프랜차이즈로 바꾸게 됩니다.

 

이후 10년간 피자스쿨은 꾸준한 성장을 이어왔으며 현재는 500개가 넘는 지점을 보유한 명실상부한 피자 프랜차이즈의 대표주자로 올라서게 됩니다. (피자헛이 350여 개, 경쟁 브랜드인 피자마루는 300여 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창업 초기, 모든 레귤러 피자가 5,000원!이라는 문구와 피자 굽는 냄새로 많은 고객들을 사로잡았습니다. 현재는 물가가 많이 올라 치즈피자만 6,000원이며 나머지 피자는 7,000원 이상으로 가격이 인상되었는데 타 브랜드와 비교했을 시 여전히 저렴해 보입니다.

 

지속적인 다양한 메뉴 개발로 현재는 24개의 메뉴를 가지고 있으며 가격도 6,000원부터 12,000원까지 다양해졌습니다.

 

 

 

  메뉴판

피자 메뉴

피자스쿨 피자 메뉴판 1입니다.
출처. 피자스쿨 홈페이지

 

피자스쿨 피자 메뉴판 2입니다.
출처. 피자스쿨 홈페이지
피자스쿨 피자 메뉴판 3입니다.
출처. 피자스쿨 홈페이지

사이드 메뉴 & 디핑소스

피자스쿨 사이드 메뉴판 1입니다.
출처. 피자스쿨 홈페이지
피자스쿨 사이드 메뉴판 2입니다.
출처. 피자스쿨 홈페이지

 

추가 토핑

피자스쿨 추가토핑 메뉴판 1입니다.
출처. 피자스쿨 홈페이지
피자스쿨 추가토핑 메뉴판 2입니다.
출처. 피자스쿨 홈페이지

 

 

  인기메뉴 BEST 3

 

인기메뉴들의 검색량입니다.
인기메뉴들의 검색량

위 그래프는 피자스쿨의 메뉴 중 가장 검색량이 많은 세 가지 메뉴(고구마 피자, 치즈피자, 까르보네)의 지난 4년 간의 검색량입니다.

 

가장 인기가 많은 고구마 피자의 경우 월 만건이 넘는 검색량을 보이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고구마 피자와 치즈피자의 경우, 피자스쿨의 초창기부터 함께한 메뉴인데 현재까지도 꾸준히 인기가 있다는 점이 눈에 띕니다.

 

 

 

1. 고구마피자

고구마피자입니다.
고구마피자

가격 8,000원

 

명실상부한 피자스쿨의 대표 메뉴입니다.

 

듬성듬성 잘려 올라가는 고구마 토핑과 함께 올라가는 마요머스터드가 특징입니다. 토핑인 고구마도 달고, 허니머스터드 베이스인 소스 역시 달기에 처음 먹으면 '너무 단거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만 중독성이 있는 단맛입니다. 한 조각, 두 조각 먹다 보면 다 먹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고구마 토핑이 듬뿍 올려져 있어서 가격 대비 포만감도 굉장히 높은 편입니다. 단맛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피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치즈피자

치즈피자입니다.
치즈

가격 6,000원

 

피자스쿨의 최고의 스테디셀러이자 베스트셀러입니다.

 

아마도 가장 많은 판매량을 올린 메뉴가 아닐까 조심스럽게 추측해봅니다. 본연의 맛에 충실한 메뉴로 빵과 치즈의 비율이 다른 메뉴에 비해 높습니다. 치즈의 고소하며 짭조름한 맛과 도우의 맛을 온전히 즐길 수 있는 미국식 맛의 피자입니다. 기본에 충실한 맛, 혹은 가성비 최고의 피자를 원하신다면 강추드립니다!

 

 

3. 까르보네 피자

까르보네피자입니다.
까르보네 피자

가격 10,000원

 

피자스쿨만의 시그니처 메뉴

 

위의 두 메뉴는 다른 브랜드에서도 흔히 찾아볼 수 있는 메뉴이지만 이 메뉴의 경우 피자스쿨에서만 만날 수 있는 메뉴입니다. 까르보나라를 피자에 올린 개념인데 크림소스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한 번쯤 도전해볼 만합니다. 의외로 토핑으로 올라가는 커다란 햄이 느끼하기만 할 뻔했던 피자의 밸런스를 맞춰준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다만 단점은 피자가 식게 되면 면이 굳어버리며 타 메뉴들에 비해 퀄리티가 급격히 떨어집니다. 남겨서 먹기보다는 따뜻할 때 드시길 추천합니다!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메뉴!

 

 

  이색 메뉴 추천 TOP 2

 

1. 비프 퀘사디아 피자

비프퀘사디아 피자입니다.
비프 퀘사디아 피자

가격 12,000원

 

'이게 뭐지?'라는 비주얼의 피자입니다. 멕시코 음식인 퀘사디아를 피자와 퓨전 하여 탄생시킨 메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위에 뿌려지는 매콤한 마요소스가 피자의 밸런스를 잘 잡아준다고 생각합니다. 피자를 조각내어 들게 되면 실제 토르티야와 굉장히 유사한 비주얼이 되며 그만큼 많은 토핑이 들어가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먹을 때 많은 토핑으로 인해 흘러내릴 수 있다는 점. 장점은 토핑 위에 토르티야가 올라가기에 피자가 쉽게 식지 않습니다. 이색 메뉴를 원하신다면 추천합니다!

 

 

2. 트러플 디핑소스

트러플 디핑소스입니다.
트러플 디핑소스

가격 500원

 

예전에는 없었는데 언젠가 스리슬쩍 생긴 메뉴입니다. 최근 트러플 바비큐 치킨과 감자튀김도 신메뉴를 내놓고 있는 것을 보니 음식 트렌드인 '트러플'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렴한 가격임에도 트러플 향이 은은히 나며 꾸덕한 크림 맛이 납니다. 느끼한 것을 좋아하는 저는 맛있게 먹었습니다. 다만 향이 강한 피자를 찍어먹으니 트러플의 향이 거의 없어져서 갈릭소스보다 못하더군요. 고구마 피자와 같은 메뉴에는 피해 주시고, 치즈피자, 포테이토 피자와 같은 비교적 순한 메뉴를 먹을 때 추천드립니다!

 

  마치며

 

학창 시절부터 오랫동안 즐겨온 브랜드인데요. 이렇게 자세히 들여다본 적은 처음인 것 같습니다. 오랜 시간,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아온 만큼 꾸준히 다양한 메뉴를 개발하며 노력했다는 느낌이 드네요.

 

피자의 큰 단점은 혼자 먹기 너무 부담스럽다는 점인데 피자스쿨은 그런 점을 어느 정도 해결해주는 참 좋은 브랜드라고 생각됩니다. 조만간 고구마 피자 먹으러 한번 들러봐야겠습니다 ㅎ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맛있는 식사시간 되세요!

 

 

*피자스쿨를 창업하는데 얼마나 들까? 그리고 얼마나 벌까?

2021/01/10 - [창업/프랜차이즈 창업] - 피자스쿨 창업 비용, 매매, 장단점, 점주 후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