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하면 빼놓을 수 없는 부동의 1등 브랜드 교촌치킨입니다. 너무나도 유명한 교촌이기에 모두 자기만의 최애 메뉴를 갖고 있을 텐데요. 저 역시 반반콤보라는 저만의 최애 메뉴가 있기는 하지만 새로운 도전을 좋아하기에 신메뉴가 나오면 항상 도전하고는 합니다. 제 개인적인 경험과 실제로 가장 많이 주문이 이루어지는 메뉴를 토대로 메뉴 추천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교촌치킨의 메뉴판

 

교촌치킨의 메뉴판입니다.
교촌치킨의 메뉴판

전단용 메뉴판이 한 눈에 보기 좋기에 첨부합니다.

 

 

  교촌의 치킨 스타일 (오리지널, 순살, 스틱, 콤보, 윙)

 

교촌은 타 브랜드와는 달리 같은 메뉴이지만 다양한 구성으로 주문이 가능합니다. 이 중에서 콤보의 구성이 가장 유명하며 인기가 많습니다. 다른 브랜드에서는 제공되지 않기에 차별화되어 있습니다.

 

1. 오리지널 

 

교촌치킨의 인기 많은 메뉴 1
출처. 교촌에프엔씨 홈페이지

 

가장 일반적인 형태로 치킨의 모든 부위가 들어가 있습니다.

 

2. 순살

 

교촌치킨의 인기 많은 메뉴 2
출처. 교촌에프엔씨 홈페이지

 

흔히 말하는 치킨 너겟의 형태입니다.

 

3. 콤보

 

교촌치킨의 인기 많은 메뉴 3
출처. 교촌에프엔씨 홈페이지

 

교촌에서 가장 유명한 구성입니다. 다리 4개와 윙, 봉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4. 스틱

 

교촌치킨의 인기 많은 메뉴 4
출처. 교촌에프엔씨 홈페이지

 

다리만 제공됩니다.

 

5. 윙

 

윙과 봉으로만 제공됩니다. 이건 수급량에 따라 공급이 되는 경우도 안 되는 경우도 있는 듯합니다. 매장마다 다른 건지 수급량에따라 다른건지 모르겠네요.

 

 

  인기메뉴 BEST 3

 

 

1. 교촌반반콤보

교촌치킨의 시그니처메뉴 교촌반반콤보
출처. 교촌에프엔씨 홈페이지

교촌치킨과 함께 시작하여 교촌을 이 자리에 있게 한 메뉴입니다. 간장마늘소스를 기반으로 하는 교촌오리지널메뉴와 중독성 있는 매콤한 맛의 레드콤보를 반반 담은 메뉴입니다. 

 

 

 

2. 교촌허니콤보

 

교촌의 인기메뉴 교촌허니콤보
출처. 교촌에프엔씨 홈페이지

교촌은 신메뉴를 잘 내지 않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2010년에 출시한 허니 맛으로 달짝지근한 맛으로 오랜 시간 사랑을 받고 있는 메뉴입니다. 이제 명실상부한 교촌의 시그니처 메뉴로 검색량 기준으로는 오리지널과 레드보다 더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3. 교촌시그니처세트

 

세가지 맛을 모두 먹고 싶다면 시그니처세트
출처. 교촌에프엔씨 홈페이지

교촌에서 주문을 할 경우 항상 고민하게 되는 점은 교촌오리지널, 레드, 허니 맛 중 어떤 맛을 주문할까입니다. 반반콤보를 활용해서 두 가지 맛을 시키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이러한 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교촌 시그니처세트가 있습니다. 비록 가격은 반반콤보의 1.5배인 26,000원이지만 교촌의 세 가지 시그니처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교촌치킨에서 첫 주문이라면 꼭 이 메뉴를 시켜 드시기 바랍니다.

 

 

 

  비주류메뉴

 

1. 교촌살살치킨

 

교촌의 살살치킨입니다.
출처. 교촌에프엔씨 홈페이지

쌀가루를 묻혀서 튀긴 독특한 컨셉의 치킨입니다. 순살의 치킨너겟 형태로 제공되며 세 가지 소스로 제공됩니다. 레드소스, 잠발라야소스, 머스타드 소스와 함께 제공되기에 세가지 맛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 있습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겉바속촉한 치킨 너겟의 느낌입니다. 일반 너겟에 비하면 맛있지만 개인적으로 교촌의 시그니처 삼대장과 비교해서는 맛이 떨어져서 한번 먹어보고 다시 주문하지 않는 메뉴입니다.

 

 

 

2. 교촌신화치킨

 

교촌의 신메뉴 신화치킨입니다.
출처. 교촌에프엔씨 홈페이지

올해 4월에 출시한 신메뉴입니다. 아주 매운 맛있는 맛을 컨셉으로 나온 메뉴인데요. 개인적으로 매운맛을 좋아하기에 맛있게 먹었습니다. 레드에 비해 많이 매우며 밥과 잘 어울려서 치밥 해먹기 좋은 메뉴입니다. 교촌의 모든 치킨은 붓으로 양념을 하기에 양념이 적어서 치밥을 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교촌신화는 맛이 강해서 치밥에 적합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리지날과 순살로만 주문이 가능하다는 점은 아쉽네요.

 

 

  마치며

 

교촌은 항상 가격이 비싸지만 양이 적다는 논쟁에 휘말리는데요. 알아보니 닭의 사이즈는 같으나 교촌의 튀김옷이 얇고 양념을 붓으로 바르기에 부피면에서 작아 보이는 것이지 닭의 양만 봤을 때는 타 브랜드와 같다고 하네요. 이런 오명에도 1등 브랜드를 유지하는 것을 보면 맛에서는 확실한 차별화를 두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취향에 맞는 적절한 메뉴 선택으로 즐거운 식사되시길 바랍니다!

 

 

* 항상 맛있게 먹는 교촌의 창업 비용이 궁금하다면?

 

교촌치킨 창업비용, 마진. 점주들의 이야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