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연속으로 시켜먹고 있어요!"
"저희 동네에 생겨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
"배달 시간이 두 시간이나 걸려요.. 근데 맛있어서 다음에 또 시킬게요 ㅎ"
요새 핫하디 핫한 브랜드인 푸라닭에 달린 리뷰인데요.
최근에 저희 동네에 생기고 난 뒤에 승승장구하고 있는 브랜드 푸라닭. 과연 얼마나 맛있을까요?
작년부터 핫한 브랜드이지만 아직 못 드셔 보신 분들도 많으신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푸라닭의 메뉴들의 특징과 실제로 어떤 메뉴들이 인기가 많은지, 제 경험과 실제 후기들을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푸라닭 메뉴 추천 시작합니다!
푸라닭의 특징
푸라닭은 pura(순수한) + 닭의 합성어인데요. "순수하게 맛있는 치킨을 제공한다"를 모토로 삼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푸라닭은 '오븐-후라이드'라는 차별화된 조리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븐에 구워 담백함을 살린 뒤, 짧은 시간 튀겨내어 바삭한 맛을 더하는 방식인데요. 오븐이라는 말에 너무 퍽퍽하다고 미리 판단하시면 안 됩니다. 저 역시도 굽네를 한, 두 번 먹어보고 너무 퍽퍽하여 더 이상 시켜먹지 않는데요. 푸라닭은 적당히 촉촉하고 바삭해서 퍽퍽하다는 느낌을 받지 못했고, 입맛에 잘 맞았습니다. 동시에 일반적인 튀김옷의 치킨을 먹을 때 느끼는 좀 부담스럽게 느끼하다는 느낌이 덜 했습니다. 전체적으로 밸런스가 굉장히 좋은 음식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푸라닭의 메뉴판 (배달+홀 주문 가능)
치킨 메뉴
* 시즐링 윙 콤보를 제외한 모든 메뉴들은 순살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사이드 메뉴판
푸라닭 홀 전용 메뉴판
푸라닭에는 홀에서만 주문이 가능한 메뉴들이 있습니다. 다른 프랜차이즈에서 보기 힘든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누룽지탕이랑 닭발까지..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치킨은 보통 시켜 먹고 매장에 직접 가서 먹는 경우가 없는데 푸라닭은 메뉴가 정말 많아서 한번 방문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피자 & 샐러드 메뉴
튀김 메뉴
기타 메뉴
푸라닭의 인기 메뉴 BEST 3
푸라닭의 메뉴판을 보면 너무 많은 선택지에 더 혼돈에 빠지게 됩니다. 하지만 푸라닭에서 인기 메뉴로 밀고 있고,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메뉴들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아래 메뉴는 단일 메뉴로 추천을 해드렸으며 블랙알리오치킨, 고추마요치킨, 푸라닭치킨은 반반메뉴가 가능합니다.
1. 고추마요치킨
비교적 신메뉴임에도 불구하고 가장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메뉴 중 하나입니다. 고추마요소스에 버무려진 치킨 위에 할라피뇨가 뿌려져서 제공되는데요. 너무 매우면 어떡하지?라고 고민할 정도의 매운맛은 아닙니다. 적당하게 맛있는 매운맛에 부드러운 마요네즈가 어우러져서 굉장히 맛있는 치킨입니다. 저희 동네는 소스가 사이드로 추가로 제공되는데 너무 맛있어서 요플레마냥 핥아먹게 되는 마성의 맛입니다. 간혹 양념이 조금 세서 금방 물린다는 분들도 계시는데 저는 자극적인 맛을 좋아하기에 제일 좋아하는 메뉴입니다. 푸라닭의 원탑으로 추천합니다!
2. 투움바치킨
비교적 신메뉴이며 아웃백스테이크의 '투움바 파스타'에서 영감을 받았을 것으로 보이는 치킨메뉴입니다. 최근 '로제'와 관련된 양념의 메뉴들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투움바도 이런 트렌드에 반영되어 나온 메뉴라 판단됩니다. 떡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부드럽게 매콤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3. 블랙알리오치킨
푸라닭의 명실상부한 시그니처 메뉴입니다. 아마 이 메뉴를 통해서 푸라닭을 알게 된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간장과 마늘을 베이스로 사용한다는 점이 교촌치킨의 오리지널 콤보를 생각나게 합니다. 근데 제 입맛에는 약간의 짜장 맛 비슷한 맛이 나는데 조금 거슬렸습니다. 제 개인적인 입맛에는 교촌의 오리지널 치킨이 더 맛있습니다. 고추마요 소스가 동봉돼서 찍어먹으면 맛있습니다만 솔직히 소스가 너무 맛있어서 고추마요치킨으로 시킬걸..이라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실제로 생각보다 호불호가 좀 갈리는 메뉴입니다. 불호인 경우에는 고추마요소스에 찍어서 맛있게 먹었다는 리뷰가 많이 보이네요 ㅎ
디저트 추천 BEST 4
1. 치즈볼
타 브랜드의 치즈볼은 모짜렐라를 주로 사용하는 반면, 푸라닭의 치즈볼은 체다치즈를 많이 사용합니다. 확실히 맛에서도 일반적인 치즈볼과는 다른 맛입니다. 그런 차이점 때문에 기존의 맛을 기대하시는 분은 불호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고, 새로운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더 맛있다고 좋아하시는 분이 계시더군요. 푸라닭의 장점은 다양한 소스가 제공된다는 점인데 소스에 찍어서 다양한 방식으로 먹는 것이 좋아합니다. 푸라닭의 명실상부한 디저트 BEST 1 메뉴입니다.
2. 기름떡볶이
다른 브랜드에서 많이 제공하지 않는 메뉴여서 이슈가 된 적이 있었는데요. 제 기준에서는 뻔한 맛?이라는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가장 인기가 많은 매운 양념은 일반적인 닭강정 소스였었구요. 한두 개 먹기에 적합한 맛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애들이 좋아하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더군요.
3. 베이비크랩
개인적으로는 베스트 메뉴입니다만 인지도가 많이 없어서 3위에 올렸습니다 ㅠㅠ. 일단 받으면 양이 생각보다 많네?라는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베이비크랩을 굉장히 좋아하고 다른 곳에서 쉽게 먹기 쉽지 않은 메뉴여서 존재 자체로도 감사했던 메뉴입니다. 푸라닭의 시그니처 고추마요소스가 제공됩니다. 그냥 먹어도 고소하고, 고추마요에 찍어먹으면 완벽합니다. 맥주와 함께 먹는다면 강추합니다. 지인 중에 냄새에 예민한 지인은 비린내가 살짝 나서 별로라고 말하긴 했지만 전 느끼지 못했고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조금 특이한 메뉴를 원하신다면 강추합니다!
4. 블랙 크로칸슈
솔직하게 시켜먹을 생각은 없었는데 사장님의 리뷰 이벤트로 공짜로 얻어먹은 메뉴입니다. 치킨을 먹고 나면 디저트가 당기는 그 욕망을 적절히 잘 노린 메뉴입니다. 초콜릿 아이스크림은 굉장히 달달하고, 중간은 패스츄리? 느낌의 층이 있고, 겉면은 소보루와 같은 느낌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처음 먹어보는 식감에도 불구하고 거부감이 없고 어 괜찮네?라는 느낌으로 먹었습니다. 위의 글 설명을 보면 '바삭하다'라는 표현이 있는데 바삭한 느낌은 1도 없습니다만 색다른 것을 원하신다면 한번쯤 먹어볼 만합니다!
비추천 메뉴 : 꼬친새우
시켜보려다가 리뷰 보고 안 시킨 메뉴입니다. 공통적인 의견은 그냥 일반적인 새우튀김이며 약간 심심한 감이 있다였습니다. 그리고 일부 매장에서는 조리 시 실수인지 과하게 튀겨져서 딱딱하고 퍽퍽하다는 의견이 있기도 했습니다. 재구매의사를 표현하는 리뷰가 아예 없기에 주문하지 않았습니다. 본사에서는 밀고 있는 메뉴인데 리뷰를 찾아보시고 결정하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마치며
푸라닭은 강점이 있는 브랜드라고 생각합니다. 고추마요치킨은 교촌, 비비큐와 같은 메이저 브랜드와 뒤지지 않는 메뉴라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사이드 메뉴의 다양성은 다른 브랜드와 비교해서 월등히 많다는 점도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블랙알리오치킨의 경우는 개인적으로 교촌에 비해서 많이 약하다는 느낌을 받았지만 마성의 고추마요소스는 이런 점을 어느 정도 보완해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굽네치킨과 비교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양념을 제외하고 조리방식만 본다면 튀기는 과정이 들어가는 푸라닭의 부분이 더 촉촉하고 겉에는 약간이나마 바삭한 느낌을 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면에 굽네보다 기름지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조리법 차이에 따른 어쩔 수 없는 차이점인 것 같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푸라닭이 더 맛있었지만 기름진 것을 싫어하시고 담백한 것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굽네가 더 좋은 선택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음 푸라닭 메뉴 추천의 결론은..
고추마요소스 만세!!
* 가맹점이 매주 10개씩 늘어난다는 푸라닭의 창업 비용이 궁금하시면?
'메뉴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bhc 치킨 메뉴 추천, 가격. 직원들이 뽑은 BEST 3 (0) | 2020.09.15 |
---|---|
60계 치킨 추천 메뉴. 사장님이 강추하는 인기 BEST 3 (0) | 2020.09.11 |
BBQ 메뉴 추천&가격. 직원이 싸가는 인기 BEST 3 (0) | 2020.09.04 |
교촌치킨 메뉴 추천. 인기 많은 best 3 (2) | 2020.08.25 |
피자나라치킨공주 메뉴 추천. 직원이 싸가는 BEST 3 (4) | 2020.08.20 |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