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새 기름으로 60마리만!
한번쯤 들어보신 슬로건이죠?
슬로건처럼 철저하게 새 기름으로 60마리만 튀기는 깨끗함을 강점으로 혜성처럼 등장한 60계 치킨. 이영자님의 언급으로 핫이슈가 되어서 이영자 치킨으로도 불렸었는데요.
과연 60계 치킨에는 어떤 메뉴가 있을까요? 그리고 그 중에 제일 잘 나가고 맛있는 메뉴는 무엇일까요?
최근 짜장과 치킨을 섞은 짜파치킨이 SNS를 다루고 있습니다. 근데 의외로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짜파치킨의 맛은 어떨까요?
실제로 매장에서 많이 팔리고 있을까요?
60계 치킨에서 가장 잘 나가는 메뉴는 뭘까요?
실제 60계 치킨을 운영하시는 사장님들의 의견과 어플과, 온라인에 나와있는 리뷰를 토대로 60계 치킨, 이영자 치킨에서 가장 잘 나가는 메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60계 치킨의 특징
60계 치킨은 '매일 새 기름으로 60마리만!'을 슬로건으로 혜성처럼 등장한 브랜드입니다. 2015년에 설립된 브랜드로 생긴 지 5년밖에 안되었는데요. 비교적 신생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깨끗한 치킨'을 콘셉트로 빠르게 성장 중입니다.
특이한 점은 슬로건을 지키기 위해서 모든 지점의 주방에 CCTV가 설치되어 있으며 고객들은 어플을 다운 받아서 주방의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본사에서 60마리 이상의 치킨을 튀기는 지점을 고발하면 10배로 보상해주는 치킨 보상제를 운영 중입니다. 고발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합니다.
이런 세심한 관리가 60계 치킨의 빠른 성장의 원동력이 된 것 같네요.
자 그럼 60계 치킨의 메뉴판을 둘러본 뒤, 추천 메뉴와 주문 시 주의해야 할 메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60계 치킨 메뉴판
신 메뉴인 짜파치킨이 빠져서 아래에 추가합니다!
짜파치킨의 가격은 18,900원입니다!
사이드 메뉴판
지점마다 제공되는 사이드 메뉴가 조금 상이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일부 메뉴는 배달이 불가능한 지점도 있다고 하네요!
60계 치킨의 인기 메뉴 BEST 3
60계 치킨은 다른 브랜드에 비해서 메뉴가 적은 편이라 고르기가 그나마 수월합니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핫한 메뉴들이 있겠죠?
사장님들이 공통적으로 뽑은 핫한 메뉴는 고추치킨과 간지치킨이였습니다!
1. 고추치킨(윙봉)
점주님들이 뽑은 압도적으로 잘 나가는 메뉴입니다. 본사 홈페이지에도 유일하게 '추천' 스티커가 붙어있네요.
감자튀김과 함께 제공되며 간장 베이스의 소스에 고추 썬 것을 고명으로 올려주는데요. 이름과 다르게 생각보다 맵지 않습니다. 매운 것을 기대하신 분들은 약간 실망하는 분들도 계셨지만 기본적으로 다들 가장 좋아하시는 메뉴입니다. 한 마리 메뉴보다 윙봉을 시켜서 교촌처럼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부 고객님들은 교촌보다 맛있어서 갈아탔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교촌과 비교된다는 자체가 맛있다는 말이겠죠?
아, 그리고 함께 오는 마요네즈 소스가 꿀 조합입니다. 꼭 같이 드세요.
2. 간지치킨
고추치킨과 함께 TOP 2 메뉴로 뽑히는 메뉴입니다. 간장 + 누룽지를 줄여서 간지치킨인데요. 누룽지가 뿌려져 있다고 하는데 생각보다 누룽지의 맛은 많이 나지 않는다는 것이 공통적인 의견입니다. 단짠단짠한 맛에서도 달달한 맛이 조금 강하며 위에 치즈가루를 뿌려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감자튀김과 함께 제공됩니다.
3. 똥집튀김
10,000원!
사이드 메뉴임에도 불구하고, 고추치킨, 간지치킨과 TOP3 추천 메뉴에 들어가는 엄청난 메뉴입니다. 닭똥집 특유의 졸깃함과 튀김의 바삭함이 어우러져서 맛있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보통 맥주와 함께 드시는 고객님들께서 즐겨 찾는 메뉴라고 하네요.
4. 세트메뉴
세트 메뉴를 찾아보니 지점마다 조금씩 다른 것 같더군요.
일부 지점은 떡볶이와 세트가 있는 곳도 있는 것 같던데 저희 지점은 없더라고요. 저는 보통 고추 윙봉이나 봉 치즈볼 세트를 많이 먹습니다. 아무래도 인기 메뉴들과 구성이 되어있으니 찾아보시고 구성이 괜찮다면 세트메뉴로 드시길 추천합니다!
사이드 추천 메뉴
쫀득 치즈볼
5개에 5,000원!
이제 모든 치킨집에 있는 메뉴가 아닐까 생각되는 치즈볼입니다. 60계 치킨의 치즈볼의 특이한 점은 메이플 시럽이 제공된다는 점인데요. 어떤 분들은 이 시럽과 치즈볼의 조화가 너무 좋아서 치킨보다 좋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도우는 살짝 두꺼운 편인데 그게 밀가루 맛이 강하게 나는 게 아니라 모찌처럼 쫀득한 맛이 강합니다. BHC의 치즈볼은 내용물과 도우가 살짝 따로 노는 느낌이라고 하며 여기는 하나로 잘 어우러진 느낌이랄까요? 맛있습니다! 치킨 브랜드마다 조금씩 다른 치즈볼이 나온다는 게 참 신기하네요 ㅋㅋ
멘보샤
10개 8,900원!
식빵 사이에 다진 새우를 넣고 튀긴 메뉴입니다. TV에 여러 번 등장하면서 나름대로 친숙해진 메뉴인데요. 막상 먹으려면 어딜 가야 할지 궁금한 메뉴인데 60계 치킨에서 팔고 있었네요. 새우나 어묵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좋아하실 메뉴입니다. 다들 맛에 대해서는 불만이 없으셨으나 가격에 비해 사이즈가 좀 작은 편이어서 양에 대해서는 좀 아쉽다는 의견을 많이 보였습니다. 제 개인적인 입맛에도 맛은 있었으나 두 번은 안 시켜먹을 것 같습니다. 새로운 도전을 좋아하신다면 한번쯤 드셔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조심해야 할 메뉴
1. 후라이드
그 후라이드로 유명한 브랜드들이 있죠? BBQ라던가 후라이드 참 잘하는 집이라던가.. 보통 후라이드는 호불호가 잘 안 갈리는 메뉴로 유명한데 60계 치킨의 후라이드는 다릅니다. 일단 바삭함이 좀 약합니다. 건강함이 컨셉이여서 그런지 바삭한 맛보다는 담백한 맛이 강하다고 합니다. 20~30대 분들은 대부분(저 포함) 자극적인 것을 좋아하시기에 저와 같은 취향을 가지신 분들은 조심해주세요. 아이를 가진 어머님이나 어르신들에게는 인기가 많다고 하네요!
2. 짜파치킨
최근 모든 치킨 브랜드를 통틀어서 가장 쇼킹한 메뉴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영국 남자에서도 나오더라고요. 전 애초에 짜장을 크게 좋아하지 않아서 맛이 참 애매하겠다 싶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리뷰들을 보다 보니 호불호가 많이 갈리더군요. 정말 많은 의견이 '한번쯤 먹기에는 좋다'였습니다. 일부 점주님들은 맛이 그다지 뛰어난 메뉴가 아닌데 많이 나가서 마케팅의 힘을 느끼셨다고 하네요. 아 기본 맛이 약간 매운맛을 갖고 있고, 순한 맛을 시키면 매운 맛을 빼고 드실 수 있습니다.
마치며
60계 치킨의 인기 메뉴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고추, 간지, 짜파 정도만 먹어봤는데요. 고추는 특색 있게 맛있었고, 다른 메뉴는 쏘쏘 했던 거 같습니다. 그래도 다른 데보다 건강하다는 장점도 있으니 가끔씩 선택해서 먹을 것 같네요!
60계 치킨과 맛있는 식사되세요!
* 치킨집의 창업비용, 마진이 얼마나 되는지 궁금하다면 아래 게시글을 확인해주세요!
'메뉴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굽네치킨 메뉴 추천. 직원 인기 BEST 3 (0) | 2020.09.17 |
---|---|
bhc 치킨 메뉴 추천, 가격. 직원들이 뽑은 BEST 3 (0) | 2020.09.15 |
BBQ 메뉴 추천&가격. 직원이 싸가는 인기 BEST 3 (0) | 2020.09.04 |
푸라닭 메뉴 추천. 직원이 뽑은 인기 BEST 3 (0) | 2020.08.29 |
교촌치킨 메뉴 추천. 인기 많은 best 3 (2) | 2020.08.25 |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