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희의 네고로 최근 핫한 브랜드인 BBQ! 과연 어떤 메뉴가 맛있을까요?

 

많은 분들께서 BBQ의 황금올리브치킨은 잘 알고 계시지만 다른 메뉴들에 대해서는 잘 모르시더라고요. BBQ는 황금 올리브도 유명하지만 다른 브랜드에 비해 더 많은 다양한 종류의 치킨으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저는 새로운 치킨을 도전하는 것을 좋아해서 같은 브랜드를 시키더라도 새 메뉴의 여부와 리뷰를 통한 반응을 보고 도전하곤 합니다.

 

이번 게시글에서는 BBQ에서 인기가 많고, 반응이 좋은 메뉴와 절대 추천하지 않는 메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순위는 검색 시 언급되는 빈도와 메뉴, 그리고 실제 점주 커뮤니티에서 나오는 의견을 반영하여 만들었습니다!

 

주문 전이시라면 필독하시고 주문하세요!

 

 

 

BBQ 메뉴 추천

 

 

   BBQ의 특징

 

BBQ 는 'Best of Best Quality'의 약자라고 합니다. 한글로 풀면 '최고 중에서도 최고의 품질'이라고 해석되네요. BBQ는 자신의 이름과 같이 최고의 품질을 만들기 위해 업계 최초로 엑스트라 버진 오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올리브 오일 중에서도 고급으로 분류되는 오일인데 치킨을 튀기는 데 사용한다니 새삼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BBQ의 치킨은 총 3가지 종류의 치킨과 사이드 메뉴로 분류됩니다. 하지만 네고왕 이벤트 메뉴가 한시적으로 추가되었습니다. 네고왕 메뉴는 20년 9월 6일까지 주문 가능합니다.

 

  • 핫황금올리브
  • 다양하게 양념
  • 구워먹는 치킨
  • 사이드 메뉴
  • 네고왕 메뉴 (~20.09.06까지 유효)

 

   핫황금올리브 메뉴판

 

 

핫황금올리브 메뉴판

 

 

   다양하게 양념 메뉴판

 

 

다양하게 양념 메뉴판

 

 

 

 

   구워먹는치킨 메뉴판

 

 

구워먹는치킨 메뉴판

 

 

    사이드 메뉴판

 

 

사이드 메뉴판

 

 

 

 

    네고왕 메뉴판 (20.09.06 까지만 주문 가능)

 

 

네고왕 메뉴판

 

 

만약 네고왕 주문이 가능한 기간에 이 게시글을 보고 계시다면 네고왕 세트도 고려해볼 만합니다.

 

하지만 네고왕의 파격 할인에 비하면 그리 큰 할인은 아닙니다.

 

세트 2 기준

 

크리스피 올리브치킨(19,000원) + 윙봉 닭다리 2개(4,500원) + 케이준 감자(3,000) 원 = 26,500원

 

단품으로 시켰을 때보다 3,500원 정도 할인이 되네요. 메뉴 구성이 마음에 드신다면 시키실만한 정도의 할인이라고 봅니다.

 

 

 

   BBQ의 인기 메뉴 BEST 3

 

메뉴가 많은 메뉴판을 보고 나면 오히려 더 혼란스럽기 마련입니다. 그럼 이제부터 BBQ의 핵심 메뉴! 인기 메뉴는 어떤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황금올리브치킨 

 

 

황금올리브치킨

 

 

명실상부한 BBQ의 시그니처 메뉴입니다. BBQ의 강점인 버진 올리브유를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메뉴입니다. 후라이드로 유명한 브랜드는 BBQ, 후라이드 참 맛있는 집, 보드람치킨 정도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최고로 뽑히는 메뉴가 BBQ의 황금올리브치킨입니다. 개인적은 의견으로도 후라이드 중에 가장 담백하고 바삭한 것 같네요.

 

 

2. 핫황금올리브 블랙페퍼 

 

 

핫황금올리브 블랙페퍼

 

 

최근에 나온 핫황금시리즈 메뉴 중 하나입니다. 핫크리스피, 페퍼, 찐킹소스,  레드착착으로 구성된 시리즈인데요. 그중 가장 독특한 콘셉트를 갖고 있어서 그런지 언급도 많이 되며 반응도 좋은 메뉴입니다. 후추 특유의 향이 있으나 그리 강하지 않은 기분 정도의 후추 맛이라고 합니다. 일부 고객님들은 후추와 밥에 뿌려먹는 시즈닝의 중간 어딘가의 맛으로 중독성 있다고 하네요. 남은 치킨을 밥과 비벼먹어도 맛있다는 의견도 많이 보였습니다. 

 

 

3. 자메이칸 통다리

 

 

자메이칸 통다리

 

BBQ는 다양한 메뉴를 출시하고 고객들의 반응을 지켜봅니다. 그리고 반응이 좋지 않으면 조용히 단종되곤 합니다. 자메이칸 통다리 메뉴는 2014년에 출시된 메뉴로 지금까지도 인기 있는 메뉴로 자리를 지키는 것만으로도 맛을 보장한다고 생각합니다. 아프리카 특유의 저크 양념을 사용하는데 현지화를 잘해서 그런지 거부감이 거의 없습니다. 2020년 통다리 메뉴의 트렌드를 타고 최근에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다리 4개가 제공된다는 점인데요. 이 때문에 양이 적고 나눠먹기 힘들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하지만 다리의 사이즈는 꽤나 큰 편입니다.

 

   디저트 추천 메뉴

 

 

치즈볼

 

 

 

치즈볼

 

BBQ는 사이드 메뉴가 굉장히 적은 편입니다.  그럼에도 꾸준히 인기있는 메뉴인 치즈볼입니다. 약간 도넛 같은 느낌도 나면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합니다. 의외로 호불호가 갈리기도 하는데요. 대부분은 좋아하고 무난하다고 하지만 싫어하시는 분은 집어던졌다는 분도 계시네요. 저는 그냥 무난했던 것 같네요. 그리 좋지도 나쁘지도 않았습니다.

 

 

   비추천 메뉴 : 뱀파이어 치킨 &  순살치킨

 

1. 뱀파이어 치킨

 

 

뱀파이어 치킨

 

1~3단계의 매운맛 치킨으로 작년 말에 출시한 뱀파이어 치킨입니다. 2단계가 불닭볶음면보다 맵고, 3단계는 먹을 것이 못된다고 이슈가 되었던 메뉴인데요. 실제로 먹을 것이 못되나 봅니다. 본사에서 단종 여부를 놓고 고민 중이고, 일부 매장에서는 이미 판매를 하지 않고 있다고 하네요. 혜성처럼 등장했다가 혜성처럼 사라지는 메뉴입니다. 혹시라도 궁금해하시던 분들은 패스 하시기를 추천합니다!

 

2. 순살치킨

 

 

 

순살치킨

 

최근 유명 유튜버가 메이저 브랜드의 순살치킨을 비교했었는데요. 당시 주문한 브랜드는 BBQ, 푸라닭, 교촌, 굽네였었습니다. 영상에서 나온 순살의 순위는 푸라닭&굽네 > 교촌 > BBQ 순이었습니다. 댓글에서의 반응도 굽네와 푸라닭의 순위에 대한 논쟁은 있었으나 BBQ 순살이 꼴등이라는 점에는 모두 동의하는 분위기였습니다. 닭가슴살의 함유량이 높아 퍽퍽하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뼈 치킨의 순위에서의 BBQ는 상위권이었습니다.

 

 

   마치며

BBQ의 신메뉴는 종종 도전하긴 하지만 웬만하면 황금올리브치킨만 시켜먹곤 합니다. 근데 이번 조사를 통해 보니 제가 못 먹어본 BBQ의 메뉴도 정말 많더군요. 인기를 얻지 못해 사라진 메뉴도 정말 많고요. 이번 네고왕 이벤트를 통해 오랜만에 BBQ 주문을 하려고 합니다. 아..! 참고로 요새 BBQ에서 주문이 쉽지 않다고 하네요. 선착순으로 빠르거나 운이 정말 좋아야한다고 합니다.

 

여러분들도 주문 성공하셔서 저렴하게 맛있는 치킨 드시길!

 

 

 

* 네고왕 BBQ 치킨의 창업 비용이 궁금하시면?

 

BBQ 창업비용, 장단점, 마진. 점주들의 이야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