샐러디(SALADY)!

 

샐러드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브랜드입니다. 샐러디의 웜볼은 이미 샐러드 마니아 중에서는 인기 있는 메뉴로 자리 잡았죠.  샐러디만의 랩 메뉴도 그렇고요.

 

샐러디는 어떤 브랜드이며 무슨 메뉴가 인기가 많을까요?

 

샐러디 메뉴 추천

 

건강식과 웰빙에 대한 관심이 늘어남에 따라 샐러드의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데요. 샐러디는 이런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이런 빠른 성장의 비결 중 하나는 매력적인 샐러디만의 메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과연 샐러디는 다른 브랜드와 어떻게 다르기에 빠르게 성장하고 있을까요? 러디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 샐러디의 시그니쳐 메뉴, 메뉴판, 그리고 인기메뉴를 순서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뉴의 추천 순위은 커뮤니티에서의 언급도, 공식 블로그의 정보, 그리고 검색량을 토대로 선정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해당 브랜드를 조금이라도 알고 먹으면 더 연관성이 생겨서 맛있게 먹게 되더군요. 시간이 허락하신다면 모두 읽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바로 필요한 파트로 스킵! 해주세요 :)

 

 

 

목차

1. 샐러디는 무슨 브랜드?

2. 샐러디 메뉴 구성 (샐러드, 웜볼, 랩, 웜 랩)

3. 샐러디 메뉴판

4. 인기 메뉴 BEST 3

5.  마치며

 

   샐러디는 무슨 브랜드?

 

 

출처. 샐러디 홈페이지

 

 

샐러디는 2015년에 시작한 샐러드 프랜차이즈의 1세대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기존에는 '투고 샐러드'와 같은 브랜드들과 경쟁하며 1위를 차지하기 위한 경쟁을 했었습니다. 허나, 2019년을 기점으로 빠르게 성장하여 현재는 샐러드 프랜차이즈 중 가장 많은 가맹점을 보유하며 가장 높은 인지도를 얻으며 NO.1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샐러디의 빠른 성장의 비결 중 하나는 매력적인 메뉴와 맛으로 뽑히는데요.  단순한 샐러드 메뉴뿐만 아니라 웜볼, 웜 랩, 샌드와 같은 독창적인 메뉴를 제공하며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프레시코드와 같은 구독 시스템을 애용하는 소비자의 경우도 맛을 위해 종종 샐러디의 메뉴를 시켜먹는다고 하더군요. 아무래도 구독 배송의 경우, 따듯한 메뉴의 제공이 힘들기에 샐러디는 이런 웜 메뉴를 공격적으로 출시하며 차별화를 이루어낸 것으로 보입니다.

 

 

 

   샐러디 메뉴 구성

 

1) 샐러드 (SALAD)

 

출처. 샐러디 홈페이지

 

보편적으로 알려진 샐러드입니다. 싱싱한 채소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메뉴의 구성에 따라 메뉴와 가격이 바뀝니다. 다른 메뉴들과 다르게 탄단지 샐러드의 경우, 자신만의 네이밍을 하며 시그니쳐 메뉴로 불리는 메뉴 중 하나입니다. (다른 메뉴들은 타 브랜드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기에 더욱 두드러지네요)

 

 

2) 웜 볼 (WARM BOWL)

 

 

출처. 샐러디 홈페이지

 

 

샐러디의 시그니쳐 메뉴 라인이라고 불리는 웜 볼입니다. 이름은 따뜻한 한 그릇이라는 뜻이지만 막상 먹으면 따뜻한 느낌은 없습니다. 이 메뉴의 특징은 야채로만 구성되던 샐러드에 곡물(귀리, 현미, 보리, 안남미)을 추가한 것인데요. 야채 50% + 곡물 50%로 제공이 되며 기본 샐러드에 비해 포만감이 높아 만족도가 높은 메뉴라고 합니다. 

 

참고로 귀리는 영양분이 많아 세계 10대 슈퍼푸드로도 선정되었다고 하니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겐 이 점 또한 매력적이네요!

 

 

3) 샌드 (SAND)

 

출처. 샐러디 홈페이지

 

곡물로 만든 번(빵)을 사용한 햄버거처럼 생긴 메뉴입니다. 맛은 무난하게 맛있다는 의견을 보였으나 랩류에 비하면 먹기 조금 불편하다고 하네요. 인기 역시 랩에 비해 조금 떨어지더군요. 새로운 것을 맛보시고 싶으시다면 한번 도전해보시길 추천합니다!

 

 

4) 랩 (WRAP)

 

 

출처. 샐러디 홈페이지

 

또띠아에 샐러드 재료들을 넣어 돌돌 말아서 제공하는 메뉴입니다. 멕시코의 브리또를 연상시키는 메뉴네요. 샐러드에 비해 빠르게 먹기 편하고 비교적 저렴하기에 직장인 분들이 애용하는 메뉴입니다.

 

 

5) 웜랩 (WARM WRAP)

 

출처. 샐러디 홈페이지

 

 

기본 랩 메뉴에서 채소가 줄고 곡물이 추가된 메뉴입니다. 웜볼과 마찬가지로 포만감을 약간 더 느낀다는 의견을 많이 보이는 인기 메뉴입니다.

 

 

6) 추가 토핑

 

출처. 샐러디 홈페이지

 

취향에 맞게 토핑을 추가하여 메뉴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7) 드레싱

 

출처. 샐러디 홈페이지

 

모든 메뉴의 드레싱 변경은 자유롭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샐러디 메뉴판

 

출처. 샐러디 공식 블로그

 

 

 

     인기메뉴 BEST 3

 

 

샐러디 인기메뉴 검색량

 

샐러디의 인기 메뉴들의 검색량인데요. 

 

검색량만 놓고 보자면 탄단지 샐러드가 1위를 해야 하지만 개인적으로 칠리베이컨 웜볼의 유니크한 맛이 너무 좋아서 1등으로 올려놓았습니다. 일반적인 샐러드와 다른 식감을 갖고 있으며 대중적인 입맛에도 부담이 없으니 한번 꼭 드셔 보시길 추천합니다! 

 

(공식 블로그에 나온 인기메뉴 1위는 '칠리베이컨 웜볼'이라고 하네요!)

 

 

1) 칠리 베이컨 웜볼

 

출처. 샐러디 홈페이지

 

가격 6,900원

 

샐러디의 단일 메뉴 중 판매량이 1위인 메뉴는 바로 이 메뉴라고 하네요. (공식 블로그 게시글에서 언급) 웜볼에 들어있는 귀리의 식감이 톡톡 튀어서 좋으며 포만감 역시 일반 샐러드에 비해 높아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합니다. 함께 들어있는 베이컨 후레이크의 식감도 전체적인 메뉴와 잘 어우러진다고 합니다! 포만감이 높음에도 칼로리는 447Kcal라고 하니 다이어트에도 부담이 없는 메뉴입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곡물 샐러드를 처음 먹어봤는데 생각보다 포만감이 높고 맛의 조화가 좋아서 놀랐었습니다! 샐러디가 처음이시라면 이 메뉴를 강추! 합니다!

 

 

2) 탄단지 샐러드

 

출처. 샐러디 홈페이지

 

가격 7,400원

 

메뉴명 그대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이 조화로운 비율로 들어가 있는 샐러드입니다. 탄수화물에는 고구마 샐러드, 단백질에는 닭가슴살, 지방에는 견과류가 들어가서 건강하게 한 끼 하고 싶다면 이상적인 메뉴입니다. 샐러디의 스테디셀러이자 베스트셀러입니다. 오리엔탈 드레싱을 부어 먹을 시 530Kcal라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3) 멕시칸 랩

 

출처. 샐러디 홈페이지

 

가격 5,900원

 

칠리 베이컨이 등장하기 전에는 꾸준히 1위 자리를 지켰던 멕시칸 랩입니다. 신선한 채소, 고소한 그라운드 비프, 크리스피 또띠아칩, 그리고 크리미칠리 드레싱이 들어가는 메뉴입니다. 독특한 식감의 나초칩이 이 메뉴의 가장 큰 매력 포인트라고 하네요. 멕시코 음식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으셔도 무난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라고 합니다! 칼로리 역시 335Kcal로 다른 메뉴들에 비해 적고 포만감이 높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마치며 

 

샐러드의 메뉴가 점점 올라가는 것이 느껴집니다. 이제 오피스 상권에서 많은 분들이 샐러드를 배송시켜 먹는 것은 일상이 되었는데요. 대부분의 브랜드에서 비슷비슷한 메뉴를 판매할 때, 샐러디는 다양한 메뉴를 시도하기에 많은 분들이 샐러디를 좋아하고 아끼는 것 같습니다. 샐러디는 지속적으로 시즌 한정 신메뉴를 출시하며 고객들의 반응을 보기도 하는데요.

 

 

출처. 샐러디 공식블로그

 

이번 달에 새로 출시된 3개월 한정 메뉴로 드레싱이 아닌 미트 토마토소스를 제공한다는 점이 흥미롭네요. 개인적으로는 곡물류와 조화가 꽤 좋을 것 같아서 한번 먹어보려고 벼르고 있습니다. 게시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건강하고 맛있는 식사 하시길 바랍니다!

 

 

* 샐러디의 창업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샐러디 창업 비용, 장단점, 점주들의 이야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