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버거로 유명한 맘스터치!

 

항상 싸이버거만 먹다가 다른 메뉴를 먹고 싶을 때가 종종 있는데요. 막상 다른 메뉴를 도전해보려 해도 선택 장애인 저는 많은 메뉴에 도전을 포기하고 싸이버거를 주문하곤 합니다.

 

맘스터치의 메뉴추천 글입니다.
맘스터치 메뉴 가격 & 추천

저와 같이 새로운 메뉴를 도전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서 맘스터치 메뉴의 가격 그리고 인기 있는 메뉴를 추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데이터는 아는 형님 중에 맘스터치 용인의 지점에서 매니저를 하시는 분이 있어서 실제로 어떤 메뉴가 가장 많이 팔리는지, 직원들은 어떤 메뉴를 즐겨먹는지 물어보았습니다. 신메뉴의 경우에는 정보가 별로 없어서 온라인의 리뷰를 참고했습니다!

 

맘스터치의 특징, 메뉴 종류, 가격 그리고 추천 메뉴 순으로 작성해볼게요!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원하는 부분으로 SKIP!

 

 

  맘스터치 메뉴는 어떤 브랜드?

 

과거 치킨버거 하면 떠오르는 메뉴는 KFC의 '징거버거'가 아닐까 싶습니다. 5~6년 전부터 주변에 맘스터치가 하나씩 생기기 시작하더니 이제는 '치킨버거 = 싸이버거'라는 공식이 생겼습니다.

 

맘스터치의 치킨버거의 특징은 소스도 소스지만 안에 들어가는 치킨 패티인데요. 가공상태로 들어오는 타 햄버거 프랜차이즈와 다르게 맘스터치에서는 조리되지 않은 계육을 받아서 손질하고 직접 파우더를 만들어 튀겨낸다고 합니다. '수제버거'라고 홍보하는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여담입니다만 운영하는 입장에서는 굉장히 번거로운 작업이라고 하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햄버거의 가격이 타 브랜드에 비해 저렴하거나 비슷합니다. 이런 차별화된 메뉴와 착한 가격으로 현재는 1,000개가 넘는 지점을 가진 한국의 대표 햄버거 프랜차이즈가 되었습니다. (최근, 사모펀드에 넘어가고 가격 인상이 조금 있기는 했습니다 ㅎ)

 

메뉴는 치킨버거, 치킨, 그리고 사이드 메뉴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치킨 메뉴만 봤을 때는 교촌이나 BBQ 같은 전문 브랜드에 비해 퀄리티가 떨어지는 의견이 지배적이지만, 반마리만 시키기가 가능하고 다양한 버거, 사이드 메뉴와 조합해서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게다가 치킨집은 브랜드에 따라 12~3시 사이에 여는데 맘스터치는 일찍부터 열기 때문에 아무 때나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네요!

 

 

  맘스터치 메뉴판

 

 

치킨 메뉴

치킨메뉴판입니다.
맘스터치 치킨메뉴판

 

버거 메뉴

버거 메뉴판입니다.
맘스터치 버거메뉴판

 

음료 및 사이드 메뉴

음료 및 사이드 메뉴판입니다.
맘스터치 사이드 메뉴판

 

  

  버거 메뉴추천 BEST 3

맘스터치 인기메뉴 검색량
맘스터치 인기메뉴 검색량

네이버에서 햄버거 메뉴들의 검색량을 찾아보았는데요. 검색량과 지인 매니저님의 의견을 합쳐서 맘스터치의 메뉴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 3가지를 추려보았습니다.

 

 1. 싸이버거

싸이버거입니다.
싸이버거 (출처. 맘스터치 홈페이지)

맘스터치를 이 자리에 있게 해 준 메뉴가 아닐까 싶습니다. 부드러운 통다리살을 사용한 패티와 마요네즈 베이스의 소스를 넣은 햄버거입니다. 그리고 모든 맘스터치 버거의 특징인데 양상추가 아낌없이 들어가 있습니다. (다만 토마토는 일부 메뉴에만 들어가니 참고해주세요) 맘스터치의 많은 메뉴를 도전해봤지만 최고의 메뉴라고 단언합니다.

 

 

2. 내슈빌핫치킨버거

내슈빌핫치킨버거입니다.
내슈빌핫치킨버거 (출처. 맘스터치 홈페이지)

가장 최근에 나온 메뉴로 검색량 부분에서는 압도적인 1등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신메뉴의 경우 광고빨이 있기에 2등으로 넣었습니다. 메뉴를 보면 양상추 대신에 코울슬로를 넣어주는 것이 특징인데요. 미국 남부 스타일의 버거를 추구하기에 소스도 약간 매콤한 칠리소스와 코울슬로를 사용한 것으로 보이네요. 화이트소스가 들어가서 매운맛을 적절히 잡아줍니다. 공통적으로 보이는 의견은 자극적이며 향신료의 맛이 좀 나는 편이라고 합니다. 향신료에 민감하신 분들은 피해 주세요!

 

 

 

3. 인크레더블 버거

인크레더블 버거입니다.
인크레더블 버거 (출처. 맘스터치 홈페이지)

인크레더블 버거! 양이 인크레더블 합니다! 버거를 열어보면 정말 꽉꽉 채워져 있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패티 바닥부터 통 가슴살, 에그프라이, 햄, 양파, 피클, 양상추가 들어갑니다. 소스는 마요네즈 베이스에 머스타드류의 소스가 섞인 느낌? 의 맛이 나더라고요. 안의 메뉴가 알차다는 것에는 많은 분들의 동의해주셨으나 소스에서는 호불호가 갈리는 느낌이 조금 있더라고요. 참고하세요!

 

 

 

 

  치킨 메뉴추천 BEST 3

 

여기에 관련된 내용의 글이 따로 있어서 링크를 걸겠습니다!

 

2020/10/24 - [메뉴추천] - 맘스터치 치킨 메뉴 가격, 추천. 인기 BEST 3

 

요약해서 메뉴만 알려드리면

 

 

1. 찜햇닭

찜햇닭입니다.
찜햇닭 (출처. 맘스터치 홈페이지)

매콤한 찜닭을 연상시키는 소스와 누룽지가 들어간 것이 특징이 메뉴

 

 

 

2. 치파오 치킨

치파오치킨입니다.
치파오치킨 (출처. 맘스터치 홈페이지)

중화식 깐풍기를 연상시키며 맵기는 찜햇닭보다 약한 메뉴

 

 

 

3. 내슈빌 핫 통다리

내슈빌핫통다리입니다.
내슈빌핫통다리 (출처. 맘스터치 홈페이지)

가장 최근에 나온 신메뉴로 굉장히 큰 다리 하나를 제공. 매콤한 칠리소스가 발라져 나오며 랜치 소스와 추가 구매해서 먹으면 더 맛있는 메뉴

 

 

  사이드 메뉴 추천 BEST 3

 

맘스터치하면 감자튀김이 맛있기로 유명한데요. 개인적인 선호도로는 모든 브랜드 중에 가장 맛있는 것 같습니다. 맘스터치의 감자튀김은 미국의 WILD FRIES 방식의 감자튀김을 제공하는데요. 미국 3대 햄버거로 알려진 IN&OUT 버거, 쉑쉑버거, FIVE GUYS 중 FIVE GUYS가 이런 방식의 감자튀김으로 유명합니다. 

 

감튀를 필두로 추천할만한 사이드 메뉴 3가지를 뽑아보았습니다!

 

 

1. 어니언치즈감자

어니언치즈감자입니다.
어니언치즈감자 (출처. 맘스터치 홈페이지)

맘스터치의 시그니쳐인 감자튀김에 어니언치즈파우더를 쉑쉑한 뒤에 체다소스를 뿌려주는 메뉴입니다. 치즈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싫어하기 힘든 메뉴죠. 롯데리아의 양념감자의 상위 호환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많은 시즈닝과 치즈가 들어가는 만큼 조금 짜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2. 바삭크림치즈볼

바삭크림치즈볼입니다.
바삭크림치즈볼 (출처. 맘스터치 홈페이지)

맘스터치의 치즈볼은 4개에 3,500원이라는 좋은 가성비를 자랑하는데요. 타 프랜차이즈의 치즈볼이 보통 5개에 5,000원 정도 하는 걸로 봐서 가성비 면에서는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치즈볼의 맛은 브랜드 별로 다 다르기에 '맘터가 더 맛있어요'라고 말씀은 못 드리지만 제 기준에서 무난 무난한 맛이었습니다. 가성비 좋게 치즈볼을 드시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

 

 

3. 김떡만

김떡만입니다.
김떡만 (출처. 맘스터치 홈페이지)

'김말이, 떡, 만두'를 튀긴 뒤에 소스에 버무린 어떻게 보면 분식 같은 메뉴입니다. 막 특별한 맛이라고 보다는 무난하게 모두가 좋아하는 맛입니다. 떡볶이 소스와 보다 조금 더 달달합니다. 떡볶이 소스와 떡꼬치 소스의 중간?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세트메뉴

 

맘스터치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인 세트메뉴! 가장 가성비 있게 다양한 종류의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는 먹는 양이 많은 편이라 싱글세트를 많이 먹는데요. 자신의 먹는 양과 함께 먹는 사람 수를 고려한다면 가장 가성비 좋은 주문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신메뉴 세트 메뉴입니다.
맘스터치의 내슈빌 세트 메뉴

 

더 다양한 세트 메뉴가 있는데 하나로 캡처해서 보여드리기 좀 어려운 감이 있어서 최근에 나온 메뉴를 중심으로 한 콤보메뉴만 첨부합니다. 저녁에 맘스터치 가서 정리된 메뉴판이 있다면 추가하겠습니다! 가족 단위나 친구분들과 함께 시켜 드시는 경우에는  더 많은 세트메뉴가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세트메뉴 강력 추천드려요!

 

 

  마치며

 

개인적으로 버거의 맛만 봤을 때는 원픽이 아닐까 싶네요. (실은 맥날의 쿼터파운드 버거도 같이 ㅎ)

 

주문 중 80%는 싸이버거를 먹지만 종종 새로운 것을 도전해 먹는데요. 가끔씩 새로운 메뉴를 먹어보면 나름대로 맛있더라고요! 싸이버거가 조금 물리신 분들은 한번 도전해보세요!

 

맘스터치에서의 메뉴 선정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즐거운 식사 하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