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년 전통의 브랜드, 멕시카나! 멕시카나에는 무슨 메뉴가 있을까요?

 

 

멕시카나 메뉴추천. 직원들이 싸가는 메뉴
멕시카나의 메뉴 추천, 가격, 직원들이 뽑은 BEST 3

 

어렸을 때부터 하나씩은 동네에서 보였던 멕시카나. 최근 배달 어플을 통해서 다양한 할인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근데 막상 메뉴를 시켜 먹으려면 무슨 메뉴가 유명한지 아리송하지 않으신가요? 최근에 강다니엘, 미스 트롯의 영탁을 모델로 쓰면서 다양한 메뉴를 내놓고 있는데요. 오래된 이미지와는 다르게 트렌드를 반영한 붉닭치킨, 까르보불닭치킨, 치토스치킨 등 다양한 메뉴를 갖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멕시카나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메뉴는 무엇일까요? 점주님들의 의견, 직원들의 의견, 블로그의 리뷰, 그리고 메뉴의 검색량을 토대로 인기 메뉴를 찾아보도록하겠습니다!

 

 

  멕시카나는 어떤 브랜드?

 

 

멕시카나는 치킨 프랜차이즈의 대표적인 1세대 브랜드로 3년째 치킨업계를 지켜오고 있습니다. 장수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톱모델 기용과 새로운 메뉴를 개발함으로써 고객님들의 사랑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치킨과 막걸리'를 줄인 '치막'이라는 컨셉으로 땡초치킨을 시키면 막걸리를 주는 참신한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멕시카나 세트메뉴 & 메뉴판

 

멕시카나 메뉴판
메뉴판

 

 

  멕시카나 치킨 메뉴판

 

멕시카나 메뉴판 1입니다.
출처. 멕시카나 홈페이지

 

멕시카나 메뉴판 2입니다.
출처. 멕시카나 홈페이지

 

 

멕시카나 메뉴판 3입니다.
출처. 멕시카나 홈페이지

 

 

 

  멕시카나 사이드 메뉴판

 

멕시카나 사이드 메뉴입니다.
출처. 멕시카나 홈페이지

 

멕시카나 사이드 메뉴 2입니다.
출처. 멕시카나 홈페이지

 

 

 

 

  치킨 추천 메뉴 BEST 4

 

멕시카나 인기 메뉴들의 검색량입니다.
메인 메뉴들의 검색량

까르보 불닭치킨, 붉닭치킨, 땡초치킨, 치토스치킨, 뿌리고 치킨의 지난 3개월 간의 검색량을 비교해봤습니다. 가장 최근에 나온 까르보불닭치킨이 가장 큰 인기를 누리고 있네요.

 

메뉴 추천은 단품을 기준으로 하였습니다. 멕시카나는 다달이 행사를 조금씩 다르게 하기 때문에 원하시는 단품이 들어간 세트 메뉴로 주문하시면 가성비와 맛을 동시에 잡을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 명이서 시켜서 주문하는 경우라면 두 마리 세트를 추천합니다. 후라이드 기준으로 한 마리에 16,000원이지만 두 마리 세트를 시키면 23,000원으로 9,000원에 가까운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까르보불닭치킨

 

까르보불닭치킨 사진입니다.
출처. 멕시카나 홈페이지

 

멕시카나에서 붉닭볶음면을 만드는 삼양과 콜라보한 두 번째 작품인 까르보불닭치킨입니다. 불닭 마요소스와 함께 제공됩니다. 비주얼과는 다르게 엄청나게 맵지 않으면 짭조름하고 크리미한 맛이 강하다고 합니다. 맵기 정도는 까르보불닭볶음면보다 조금 덜 매운 정도라고 하네요.

 

치즈의 고소함을 좋아하신다면 좋아하실만한 메뉴입니다. 가장 최근에 나온 신 메뉴이며 현재 멕시카나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메뉴입니다. 약간의 느끼함이 있기 때문에 느끼한 맛에 민감하시다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강한 매운맛을 원하신다면 불닭치킨이나 땡초치킨을 추천드립니다!

 

 

 

2. 불닭치킨

붉닭치킨의 사진입니다.
출처. 멕시카나 홈페이지

신라면에 이은 국민 라면인 불닭볶음면과 멕시카나의 콜라보 메뉴입니다. 불닭볶음면의 인지도에 힘입어 출시 초반부터 많은 관심을 끌었으며 지금까지도 꾸준히 인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불닭소스, 붉닭마요소스와 함께 제공됩니다. 취향에 따라서 좀 더 맵게 하려면 불닭소스를, 덜 맵게 하려면 불닭마요소스를 찍어 먹으면 됩니다. 

 

메뉴에 대한 공통적인 의견은 '엄청 맵다! 하지만 중독성이 있다!' 매운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굉장히 중독적이라며 자주 시켜먹을 것이라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맵찔님들은 좀 과하게 매워서 못 먹겠다는 의견도 종종 있었습니다. 새벽에 화장실에 3번 다녀와서 다시는 안 시키겠다고 생각하고 다시 시켜 드셨다는 리뷰가 기억에 남았습니다. 

 

몇몇 분들은 라면 사리를 소스에 비벼서 치킨과 먹으니 꿀맛이라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참고하세요!

 

 

 

3. 뿌리고치킨(치토스치킨)

뿌리고 치킨입니다.
출처. 멕시카나 홈페이지

치토스와 멕시카나의 콜라보 치킨입니다. 흰색의 크리미한 엔젤코코 소스와 함께 제공됩니다. 이 소스가 정말 마성의 소스라고 하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치토스의 맛이 가미된 시즈닝 치킨으로 bhc의 뿌링클 치킨과 비교되는 메뉴입니다. 일부에서는 맛은 비슷하나 가성비 면에서 멕시카나의 치토스 치킨이 더 낫다고 말하는 의견도 종종 보였습니다. 시즈닝 치킨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4. 땡초치킨

땡초 치킨입니다.
출처. 멕시카나 홈페이지

불닭치킨이 나오면서 인기 순위에서 밀려난 불운의 치킨 땡초치킨입니다. 매운맛 정도로 보자면 불닭치킨 보다 덜 맵지만 그럼에도 많이 맵습니다. 몇몇 분들은 맛있게 굉장히 매운 양념치킨 정도로 생각하면 된다고 하시더라고요.

 

'난 너무 맵기만 한 것보다 매우면서 다른 맛도 같이 느끼고 싶어!' 하는 분들은 이 메뉴를 추천합니다.

 

 

  사이드 추천 메뉴

 

 

더블치즈볼

사이드 메뉴 더블치즈볼 사진입니다.
출처. 멕시카나 홈페이지

 

자 체다치즈볼이 아닌 더블치즈볼을 시키셔야 합니다. 체다치즈볼은 해쉬브라운이랑 별 다를 바 없다는 악평을 받고 있으나 더블치즈볼은 너무 맛있다는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치즈볼의 제왕 bhc의 치즈볼과 비교하는 리뷰어가 있을 정도로 

좋은 의견을 많이 보이고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매운 메뉴가 많은 멕시카나이기에 치킨과 함께 시켜먹기 좋은 메뉴라 생각됩니다.

 

 

  마치며

 

배달 어플을 보다 보면 멕시카나 할인이 많더군요. 지금도 보고 있는데 배민에만 3,000원짜리 할인권이 붙어있네요. 기존의 메이저 브랜드들이 아닌 새로운 메뉴가 당길 때 한번쯤 시켜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단품으로 추천을 드렸지만 지점마다 있는 사이드+치킨 세트, 두 마리 세트 혹은 방문 포장이 가성비가 제일 좋습니다. 확인해보시고 가장 저렴하게 맛있게 드시길 바랍니다!

멕시카나에서 밀키트식의 바삭리얼치킨을 출시하였는데요.  2가지 맛, 4팩에 3만원이여서 가성비도 좋고, 반응도 괜찮아서 관련 링크 남겨봅니다. 저렴하게 즐기시고 싶으신 분들은 구매해보세요!

https://coupa.ng/b11TfT

 

[위다] 멕시카나 바삭 콤보 치킨 (케이준2팩+불닭2팩)

COUPANG

www.coupang.com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 31년 전통의 멕시카나 창업하려면 얼마나 드는지 알아보려면

멕시카나 창업 비용, 마진, 장단점. 점주들의 이야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