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구운 치킨의 최강자 굽네치킨!

 

대표 메뉴로는 고추바사삭, 볼케이노치킨 등이 있는데요. 최근에 바게트 볼을 출시하고, 성훈님을 모델로 기용하며 다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명실상부 치킨 명가로 자리잡은 굽네 치킨에서 어떤 메뉴가 가장 인기가 많고 맛있을까요?

 

커뮤니티의 점주님과 직원들의 의견, 그리고 온라인의 리뷰들의 반응 그리고 제 주관적인 의견을 살짝 더해 순위를 매겨보았습니다. 

 

 

 

굽네치킨 메뉴추천&가격

 

 

 

 

먼저 메뉴판을 스윽 훑어보고 메뉴 순위로 넘어가겠습니다. 바로 순위를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로 내려주세요!

 

 

  치킨 메뉴판

 

 

 

 

 

 

굽네치킨의 치킨 메뉴판입니다. 반반 A,B,C, 시리즈는 기존의 맛들을 반반으로 섞은 한 마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피자 메뉴판

 

 

 

다른 치킨 브랜드와 차별화 되는 사이드 메뉴인 피자 메뉴판입니다. 단품으로 봤을 때 가격이 15,000~16,000원 대로 형성 되어있습니다. 전문점이 아닌 것을 감안했을 때 저렴한 가격은 아닌 것 같네요.

 

 

 

  세트 메뉴판

 

 

 

세트 메뉴의 가격은 매장마다 다르기에 해당 매장의 정보를 확인해주세요.

 

 

 

  사이드 메뉴판

 

 

 

굽네치킨의 사이드메뉴입니다. 아무래도 오븐을 활용하는 방식이여서 교촌, BBQ와 같은 타 브랜드과 다른 구성의 사이드 메뉴를 갖고 있습니다. 최근에 나온 바게트볼은 정말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되네요!

 

 

 

  치킨 추천메뉴 BEST 3

 

 

 

인기 메뉴들의 검색량을 조사해보았습니다. 압도적으로 고추바사삭이 1위이며 그 뒤를 볼케이노가 쫒고 있습니다. 영화로 이슈가 되었었던 갈비천왕 메뉴는 3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리지널도 인기가 많지만 타겟팅해서 검색하기가 힘들어서 누락시켰습니다. 참고해주세요.

 

 

1. 고추바사삭(순살)

 

 

굽네치킨의 대표메뉴 고추바사삭입니다.

 

고추토핑이 치킨에 둘러져 있으며 약간의 매콤한 맛을 가집니다. 기본적으로 고블링 소스와 마블링 소스와 함께 제공 됩니다. 치킨만 먹었을 때는 '약간 매콤한 치킨이네?'라는 생각이 들지만 소스와 먹는 순간 2~3배는 맛있어지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매콤한 맛이며 다른 하나는 달콤한 맛입니다.

 

아 그리고 무엇보다도 순살로 주문하셔야합니다(3,000원 추가)

 

저도 개인적으로는 뼈치킨을 더 좋아하는데 굽네는 유독 순살이 맛있더라구요. 순살이 튀김옷? 닭껍질?의 바삭함이 엄청나더라구요. 저만 그런 줄 알고 다른 분들의 의견을 찾아보았지만 거의 대부분의 의견이 '무조건 순살!'이었습니다. 꼭 순살로 시키세요!

 

 

 

 

 

2. 볼케이노

 

 

 

굽네의 두 번째 인기메뉴 볼케이노 치킨입니다. 

 

매운맛이 특징이며 함께 제공되는 마그마 소스를 첨가해서 매운 맛을 더 조절이 가능합니다. 이 메뉴가 인기가 있는 이유는 밥과 비벼먹기 좋은 메뉴로 유명하기 떄문인데요. 추가 소스를 함께 주기에 양념이 모자랄 일 없이 치밥하기 좋습니다. 많은 분들이 1/2 혹은 1/3의 치킨을 남긴 뒤에 밥과 슥삭슥삭 비벼서 드십니다. 좀 더 편리하게 치밥하기 위해서 순살을 시키시는 분들도 계셨었습니다.

 

일부 팬들은 '떡 추가 필수!'를 외치셨습니다. 아무래도 매운 맛이 강한 메뉴이기에 떡과 조합이 굉장히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3. 갈비천왕

 

 

 

이 메뉴가 우연치 않게 날개돋힌듯이 팔린 적이 있었는데 혹시 알고 계시나요?

 

바로 극한직업에서 '왕갈비치킨'이 이슈가 되었을 때인데요. 당시 굽네치킨의 PPL아니냐는 말이 돌았을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누렸었다고 하네요. 실제로 영화 이후에 여러 브랜드에서 갈비맛 치킨을 우후죽순처럼 내놓았지만 대부분 단종되었습니다.

 

그와 반대로 굽네의 갈비천왕은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요. 갈비의 달짝지근한 양념을 치킨에 잘 녹여냈습니다. 어른, 아이 호불호 없이 다 같이 즐기기 좋은 메뉴이며 갈비천왕소스와 함께 제공되기 때문에 치킨의 일부를 남겨서 치밥을 해먹기에도 적합합니다!

 

 

 

 

  사이드 추천 메뉴

 

1. 치즈 바게트 볼

 

 

2개 시키면 5,000원!

 

최근에 출시되어서 열심히 광고되고 있는 바게트 볼입니다. 내부에 갈릭 소스와 크림치즈가 들어 있는 메뉴입니다. 크림치즈를 아끼지 않고 넣어줘서 크림치즈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굉장히 좋아하시더라구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겉바속촉한 메뉴입니다. 달콤한 맛 때문에 고추바사삭 치킨을 먹고 디저트로 먹으면 완벽한 마무리라고 많이 말씀하시네요! 

 

 

2. 찹쌀 치즈볼

 

 

대부분의 치킨 브랜드가 갖고 있는 메뉴이지만 신기하게도 다 조금씩 다른 메뉴인 치즈볼입니다. 굽네치킨은 굽는 방식의 치즈볼을 제공하는데요.

 

다른 브랜드와 달리 안의 치즈가 굉장히 달콤한 편이며 반죽은 빵과 떡의 중간정도로 느껴지는 식감이라고 합니다. 타 브랜드에 비해서 호불호가 좀 많이 갈렸습니다.

 

공통적으로 달다는 의견이 많았으며 바삭한 것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불호, 쫀득한 것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호라고 하시네요!

 

 

3.  치밥 (볼케이노&갈비천왕)

 

 

정말 유니크한 메뉴가 아닐까 싶네요. 피자집에서 오븐스파게티를 시키면 스파게팅 위에 모짜렐라 치즈를 올려주죠?

 

치밥도 같은 방식이라고 보면 됩니다. 안쪽에 볶음밥을 넣어주고 위에 치즈를 뿌린 뒤 오븐으로 구워줍니다.

 

볶음밥에는 닭, 콘, 각종 야채가 들어가 있으며 어린이들 입맛에 잘 맞을 것 같은 맛이라고 합니다. 초딩 입맛을 가진 저같은 분들은 굉장히 좋아하셨습니다! 달달한 갈비맛과 매콤한 볼케이노맛 중 선택하시면 됩니다.

 

 

   마치며(+팁)

 

세트메뉴도 추천해드리고 싶었지만 가맹점마다 가격이 조금씩 달라서 추천을 하지 못했습니다. 홈페이지의 가격을 기준으로 했을 때, 치킨,피자,바게트 세트의 가격이 각자 시켰을 때랑 차이가 1도 나지 않았습니다. 메뉴를 먼저 고르시고 지역 가맹점의 세트메뉴를 확인해보세요!

 

작은 팁을 드리자면 굽네치킨은 가맹점 간의 거리가 굉장히 짧은 편이며 가맹점끼리 출혈 경쟁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특히 수도권) 자신이 있는 주소에서 시킬 수 있는 굽네 지점들의 쿠폰이벤트를 확인해서 비교해본다면 1~2,000원 정도 저렴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이건 지역의 상황과 매장의 이벤트 상황에 따라 가능한 경우도 아닌 경우도 있습니다.

 

귀찮다 시키시면 그냥 보이는 곳으로 주문하시면 됩니다!

 

저도 메뉴 추천을 하다보니 오랜만에 고추바사삭이 땡기는군요. 조만간 한번 시켜먹어야겠네요.

 

여러분들도 맛있는 식사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 고추바사삭으로 유명한 굽네치킨의 창업 비용과 마진이 궁금하다면?

 

굽네치킨 창업 비용, 마진, 장단점. 점주들의 이야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