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 data-ke-size="size16">가마솥에서 튀긴 노란색 통닭! 노랑통닭!

 

배달업계에서는 메이저 브랜드에 비해 인지도가 떨어지지만 한번 먹은 사람은 주변에 추천하고 다닐 정도로 맛있는 치킨이라고 하죠. 매장도 적은 편이지만 매장은 항상 바글바글하다는 무림의 숨은 고수 같은 브랜드입니다.

 

노랑통닭 메뉴 추천입니다.
노랑통닭 메뉴 추천

 

과연 노랑통닭은 어떤 메뉴가 유명하고 맛있을까요?

 

검색량, 커뮤니티의 점주님들과 아르바이트생들의 의견, 블로그의 실제 구매후기 등을 통하여 인기 메뉴를 추려보았습니다! 

 

 

  노랑통닭은 어떤 브랜드?

 

노랑통닭의 타이틀입니다.
출처. 노랑통닭 홈페이지

의외로 생소한 브랜드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소비자 만족도 부문에서는 절대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일명 숨겨진 고수인데요. 건강한 닭을 사용하며 가마솥으로 튀기는 방식을 사용한다는 점이 눈에 띄네요.

 

노랑통닭은 무 염지 냉장 닭, 건강에 좋은 닭을 사용합니다. MBC 불만제로 '착한 치킨'편에서 국내 프랜차이즈 27개 브랜드 중에 1위로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노랑 통닭은 속은 촉촉하고 겉은 바삭한 겉바속촉의 치킨으로도 유명한데요. 가마솥에 튀기는 방식을 활용하며 카레가루가 함유된 파우더를 사용하는 것이 비법이라고 합니다. 카레가루가 노랑통닭의 시그니처인 노란 튀김옷의 비밀이라고 하네요.

 

'착하지만 맛있다'를 목표로 하는 브랜드라고 하는데요. 본사와 가맹점에서 철학에 맞게 잘 운영이 되는 것 같네요!

 

 

  치킨 메뉴판

 

추천 메뉴를 알아보기 전에 전체 메뉴를 훑어보고 지나가겠습니다!

 

노랑통닭의 치킨 메뉴판입니다.
출처. 노랑통닭 홈페이지

 

노랑통닭의 치킨메뉴판 2입니다.
출처. 노랑통닭 홈페이지

 

 

 

 

  사이드 메뉴판

 

노랑통닭의 사이드 메뉴판입니다~!

 

노랑통닭의 사이드메뉴판 1입니다.
출처. 노랑통닭 홈페이지
노랑통닭의 사이드 메뉴판 3입니다.
출처. 노랑통닭 홈페이지

 

노랑통닭의 사이드 메뉴판 2 입니다.
출처. 노랑통닭 홈페이지

 

  추천 메뉴 BEST 3

 

추천 메뉴로 들어가기 전에 순살과 뼈 치킨 중에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노란 통닭은 뼈 치킨은 국내산을 사용하고, 순살치킨은 브라질 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브라질산 순살 치킨임에도 불구하고 타 브랜드의 순살 치킨보다 맛있다는 의견이 많았고, 더 많이 팔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타 브랜드는 순살로 변경하게 되면 추가 요금이 발생하는데 노랑치킨은 뼈 치킨과 순살치킨의 가격이 같습니다. 

 

모든 노랑통닭의 메뉴에는 '파 추가'가 가능합니다. 제 생각에는 노랑통닭의 숨은 시그니처 메뉴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메뉴의 느끼함을 잡아주며 맛을 업그레이드시켜줍니다!

 

개인적으로는 순살치킨이 맛있고 가성비도 좋았습니다. 아래의 표기된 가격은 저희 집 근처 매장을 기준으로 하였고, 지점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순살 3종 세트

 

순살치킨입니다.
출처. 노랑통닭 페이스북

레귤러 : 15,000원 / 사이즈 업 : 19,000원

 

노랑통닭의 스테디셀러 3종을 한 마리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메뉴입니다. 후라이드, 양념, 깐풍 치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 사진에도 보이듯이 타 브랜드에 비해 양이 많은 편입니다. 가성비가 좋기에 대학가 쪽에서는 정말 인기가 많습니다.

 

후라이드는 노랑통닭 특유의 은은한 카레향과 고소한 맛, 양념 치킨은 전통적인 달짝지근한 맛, 깐풍 치킨은 매콤 짭짜름한 맛이 나기에 세 가지 다른 맛을 맛볼 수 있습니다.  

 

 

 

 

2. 알싸한 마늘치킨

 

마늘치킨입니다.
출처. 노랑통닭 홈페이지

 

레귤러 : 15,000원 / 사이즈 업 : 19,000원

 

가장 최근에 출시한 메뉴로 유해진 씨의 광고로 이슈가 되었었는데요. 현재 매장에서 판매량이 가장 높은 메뉴라고 하지만 아무래도 최근에 나온 메뉴이고, 호불호가 느껴지는 리뷰가 많았기에 2위에 등록하였습니다.

 

기본의 후라이드에 마늘 소스가 동봉되어서 옵니다. 사진처럼 부어져서 오지 않고, 소스통에 따로 담겨서 오기에 바삭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많은 의견에서 '생마늘'의 맛이 많이 난다고 하였는데요. 이 부분에서 좋아하시는 분도, 싫어하시는 분도 있으셨습니다. 좀 더 가공되어서 달짝지근한 맛을 바라셨던 분들은 불호라고 하셨고, 평소에 생 마늘을 거리낌 없이 드시던 분들은 신선하고 맛있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본인의 취향에 맞다면 한번쯤 드셔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3. 웰빙 파닭

 

웰빙파닭입니다.
출처. 노랑통닭 페이스북

19,000원 / 20,000원 (기본 치킨 맛 설정에 따라 상이)

 

노랑통닭의 스테디셀러이자 인기 메뉴인 웰빙 파닭입니다. 한 때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새콤 달달한 파닭의 정석적인 맛입니다. 배달 주문 시, 소스는 부어져서 오지 않고 소스통에 따로 담겨서 제공됩니다.

 

솔직히 소스 자체가 엄청 뛰어나다는 느낌을 받지는 못했습니다만 파가 대박입니다. 아무래도 시그니처 메뉴이기에 회전율이 빨라서 그런지 파가 굉장히 싱싱하고 양도 굉장히 많습니다. 이 부분은 물론 지점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겠으나 다른 리뷰에서의 의견서도 싱싱하고 양이 많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파닭을 좋아해서 극호 메뉴입니다!

 

 

  사이드 추천 메뉴

 

1. 눈꽃치즈 떡볶이 (+김말이 튀김)

 

떡볶이입니다.
출처. 노랑통닭 페이스북

떡볶이 : 7,000원 / 김말이 8개 : 3,000원

 

가끔 메인 메뉴보다 맛있는 사이드 메뉴를 갖고 있는 식당들이 있죠? 노랑통닭의 떡볶이가 대표적인 경우입니다. 

 

떡볶이 마니아들 사이에서도 꽤나 유명한데요. 쌀떡을 사용해서 쫄깃쫄깃한 맛이 일품이라고 하네요. 치킨을 찍어먹는 것도 별미라고 하며, 취향에 따라서 김말이 튀김을 같이 먹으면 최고의 조합이라고 합니다.

 

몇몇 리뷰어분들은 신전떡볶이와 비교해도 밀리지 않는 맛이라고 표현하셨고, 어떤 분은 노랑 통닭 가면 치킨은 안 드시고 떡볶이만 드신다는 하셨던 것이 기억이 남네요.

 

 

 

2. 노랑치즈볼(매콤한 맛)

 

노랑치즈볼입니다.
출처. 노랑통닭 페이스북

5개 4,000원

 

모차렐라, 체다, 할라피뇨가 들어간 매콤 짭짤한 치즈볼입니다. 다른 브랜드의 고소한 맛보다는 짭짤한 맛이 더 강하기 때문에 디저트보다는 맥주 안주로 제격입니다. 호불호가 좀 갈릴 것 같은 메뉴이긴 하지만 전 할라피뇨를 사랑하기에 추천 메뉴에 넣었습니다. 

 

고소한 맛의 치즈볼을 원하신다면 비추!

 

 

  마치며

 

노랑통닭을 보고 있으면 떠오르는 단어는 힘숨찐(힘을 숨긴 찐따)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는 편도 아니고 매장이 엄청 많은 편도 아니지만 은근히 마니아 층이 많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이드 메뉴가 탄탄해서 그런지 치킨을 안 좋아하시는 분들도 무난하게 좋아하시더라고요

 

개인적으로는 매장에서 먹는 것이 파의 싱싱함을 즐길 수 있기에 훨씬 맛있다고 생각하지만 배달을 시켜먹기에도 가성비 좋은 브랜드라고 생각되네요!

 

취향에 맞는 메뉴를 선택하셔서 맛있는 치킨 드시길 바랍니다!

 

 

* 힘숨찐 노랑통닭을 창업하려면 얼마나 들까?

 

노랑통닭 창업 비용, 마진, 장단점. 점주들의 이야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